검색어 입력폼

코치카터 영화로본 미국사 독후감

저작시기 2009.09 |등록일 2013.04.13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영화를 느끼며
Ⅲ. 마무리 지으며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의 인생을 바꾸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한 가지 직업만은 다른 사람의 인생을 바꾸기 위해서 존재한다. 바로 ‘교사’라고 불리는 직업이 바로 그것이다.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 Dead Poets Society>>(1989)와 마찬가지로 본 영화도 우리가 존경할만한 한사람의 스승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본 영화는 캘리포니아주의 가난한 마을 리치몬드의 학생들이 전직 농구선수 출신의 켄 카터와이 만남을 통해 끊임없이 되물림 되었던 그들의 비참한 인생에 한줄기의 빛을 찾을 수 있게 되는 과정을 농구라는 대중적인 스포츠와 접목시켜서 관람객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중 략>

세 번째는 우리나라와 마찬가지인 냄비근성 즉 분위기에 휩쓸려서 정당한 것이 무엇인가를 생각지 못하는 사람들의 인식을 느낄 수 있었다. 여러분들이 부모라면 과연 자신의 자식들이 어떤 미래를 살기를 바랄까? 분명 더 멋지고 자신보다는 나은 삶을 살기를 원할 것이다. 하지만 본 영화에서는 겨우 1년에 4승밖에 하지 않던 팀이 승승장구하자 마치 그것이 본래의 실력이었던 것처럼 자식들의 능력을 과대평가하여 미래가 아닌 현실만을 생각하고 있다. 결국 그런 그들에게 더 나은 미래는 존재하지 않으며 그들에게 희망을 주려고 하는 한 사람의 노력은 결국 그들의 평안한 삶을 해치려 하는 것이라고 느끼는 것이다. 이는 우리사회에서도 안정된 틀에 박혀 있기에 새로운 것의 추구를 거부하는 기존의 인식에 대한 하나의 강한 메시지가 아닐까 생각해 본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