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네이버의 오픈마켓 진출,네이버경영전략,온라인마케팅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저작시기 2013.04 |등록일 2013.04.12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x) | 46페이지 | 가격 3,200원 (20%↓) 4,000원

목차

1. 네이버 소개
2. 오픈마켓시장
3. 논란,점입가경
4. 우리들 생각

본문내용

이 같은 쇼루밍 현상으로 최대 수혜를 보는 곳은 다름 아닌 포털사이트 네이버다. 온라인 쇼핑몰 중 가장 가격이 싼 곳을 비교해주는 네이버 지식쇼핑 서비스의 영향력이 갈수록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23일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클릭이 조사한 가격비교 사이트의 월별 누적 순방문자수(UV)를 보면 네이버 지식쇼핑은 평균 1,300만명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2~4위인 다음과 어바웃, 다나와의 UV가 400~600만명 수준임을 감안하면 압도적인 1위라 할 수 있다. 또 리서치기관인 랭키닷컴이 발표한 올 상반기 e커머스 시장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G마켓 옥션 롯데닷컴 CJmall 등 상위 10위 종합쇼핑몰에서 지식쇼핑을 통해 방문한 이용자의 비중이 30%를 넘어섰다.

<중 략>

원윤식 홍보팀장 : “샵N은 중소기업이 아닌 글로벌 및 대기업과 경쟁하는 것이고, 이용자·판매자에게도 상품 선택 및 판매채널이 하나 늘어나게 되는 장점이 있다” “수수료나 광고료 방식이나 금액도 다른 업체들과 다 비슷한 수준이 될 것”
2012.02.09. NHN 주식회사 : “오픈 마켓을 경쟁 모델로 삼고 있지 않다. 샵N은 네이버 검색 품질을 강화하는 목적이 가장 크다.”“네이버 플랫폼이 제공하는 ‘체크아웃’과 ‘마일리지’혜택으로 소비자들이 간편하고 효율적인 소비를 할 수 있다.”

<중 략>

실제로 별똥맘 주천댁 철쓰도 이 서비스를 통해 개인 쇼핑몰을 별도의 회원가입없이 편하게 구입했다. 게다가 마일리지도 준다.
간간히 할인쿠폰도 나와서 꽤 유용.
그리고 요즘 별똥맘 주천댁 철쓰가 유심히 보고 있는 네이버의 서비스는.. 바로 이 것.
네이버 샵n : 요즘 한참 들여다보고 있는 네이버의 개인 쇼핑몰 공간 서비스.
개인 쇼핑몰에 필요한 디자인과 웹상의 공간을 무료로 제공한다. 그치만 쇼핑몰의 기반은 블로그나 미투데이 등 SNS로 쉽게 퍼져나갈 수 있도록 진화했다는 것.
이 서비스에 사업자등록과 통신판매신고증을 제출하여 입점하면, 별도의 절차없이 지식쇼핑의 광고주가 될 수 있다. (약간의 추가비용 있을 듯)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