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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자가평가

저작시기 2012.03 |등록일 2013.04.12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600원

목차

II. 운동 수행
(1) 나의 상태
(2) 나의 운동 목적
(3) 운동전 테스트
(4) 나의 운동일정표

III. 운동 평가

본문내용

II. 운동 수행

(1) 나의 상태
이름:
체중:
신장:
건강상태: 운동이 부족하여 체력이 낮고,
근육량 적어 근지구력이 약하다
평소 운동: 특별히 좋아하는 운동은 없으며 힘들지 않고 체력을 키울
수 있는 운동이 좋다. 병원과 학교를 병행하다 보니 따로
운동을 못하고 있다. 수업이 끝나고 야식을 먹는 횟수가
늘어나 뱃살이 늘고 있다.


(2) 나의 운동 목적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함께 하여 다이어트 효과가 있고, 근력을 강화 시키 근지구력을 키운다. 체력 관리와 건강을 위해 운동을 시작하였다.
1.기초대사량이 증가되어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된다.
2.근육의 크기를 키워 탄력 있는 몸을 만들어준다.
3.근력과 근지구력이 증가하여 신체적 피로감을 줄일 수 있다.
복부와 허리의 근력 강화는 요통을 예방할 수 있다.
4.관절을 보호하고 강화한다.
5.골밀도를 증가시켜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6.노화로 인한 근위축 현상(근육량의 감소)을 지연시킬 수 있다.

(3) 운동전 테스트
[간편한 유연성 측정법 (앉아서 발 끝에 손닿기)]
평가
손 끝에 닿은 상태
매우 우수우수보통다소 약함약함
 
손목부위 이상으로 발 끝에 닿음손목부위가 발 끝에 닿음손 끝이 발 끝에 닿음손 끝과 발 끝사이가 5cm 떨어짐손과 발 끝사이가 5cm이상 떨어짐


① 체조와 스트레칭으로 준비운동을 한 다음 엉덩이를 대고 다리를 편채 앉는다.② 서서히 허리를 굽혀 발 끝에 손을 대 손가락에 접촉된 부위에 의해 유연도를
평가한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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