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광고박물관 견학문 (코바코 광고박물관)

저작시기 2012.09 |등록일 2013.04.10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코바코 광고 박물관 견학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광고의 역사를 한눈에 그리고 쉽고 재밌게 알 수 있는 곳. 한국 방송 광고 공사 Kobaco 3층에 있는 한국 광고 박물관은 광고 산업과 광고문화 발전을 위한 광고 인프라시설로서 2008년 11월 7일 개관하였다. 한국의 광고역사, 광고의 순기능, 광고 제작 과정 등을 유물 광고자료 멀티미디어 체험을 통해 이해 할 수 있는 광고 전문 박물관으로서 국내 유일의 디지털 아카이브관을 구축하여 사라져 가는 역사적인 영상 인쇄 광고 자료를 보존하고 있다고 한다. 나는 ‘학예사와 함께하는 광고박물관 체험’에 참여하였는데 광고의 유래 영상관에서 간단히 광고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킨 뒤 전시물을 관람하였다. 개관한지 얼마 안 되었기 때문에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시설들이 눈에 띄었다.
맨 먼저 광고 박물관에 들어서면 디지털 아카이브를 볼 수 있다. 원래는 모든 시설을 관람하고 맨 마지막에 관람하는 것으로 입구 옆에 위치한 것 같다. 영상, 인쇄 광고 등 45000여점의 광고자료 DB를 구축하고 있으며, 디지털 광고도서관으로써 광고를 전공하는 대학생과 광고 산업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이 광고 제작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 디지털 광고자료 센터라고 한다. 필요한 자료를 찾을 때 유용하게 사용 될 수 있을 것 같았다. 둥그런 모양으로 여러 명이 앉아 이용할 수 있어 편의성도 있어 보였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