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말을 듣지 않는 남자 지도를 읽지 못하는 여자 - 독서 서평 레포트

저작시기 2013.04 |등록일 2013.04.08 워드파일MS 워드 (docx) | 6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A플러스 받은 과목의 레포트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말을 듣지 않는 남자, 지도를 읽지 못하는 여자
이 책은 전체적으로 남자와 여자를 비교 분석한 책이라고 볼 수 있다. `그저 이런 상황에서 이렇게 다르다` 라는 것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왜 다를 수 밖에 없는지에 대해 생물학적 근거를 제시하며 설명하고 있다. 예를 들면 남자와 여자의 뇌 구조가 다른데, 이 때문에 겪게 되는 것이 많다. 과거 사냥에 적절하도록 구조화된 남자는 과거 둥지를 지켜야 했던 여자에 비해 보는 시야가 훨씬 좁다는 얘기가 있다. 굉장히 설득력 있는 분석이라고 생각한다. 여자와 남자가 다른 건 개개인이 다른 것과 같은 이치라고 생각하기 쉽고, 본인도 그렇게 생각을 해 왔었지만, 이 책을 읽어갈수록 그 생각은 점차 바뀌었다.

<중 략>

영국의 한 조사 결과, 여자가 남자보다 턱이 아플 확률이 4배나 높다고 한다. 정리하자면, 여자가 말을 하는 주된 목적은 그저 말을 하자는 것이다. 그러나 남자는 여자의 그런 주절거림을 문제 해결을 위한 시도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분석적인 마음을 가진 남자는 계속 여자의 말에 끼어들게 되고, 여자는 여기서 불쾌감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 이것이 결국 다툼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허다하다. 남자가 말없이 있거나 하면 여자는 자신과 있는 것이 심심하고 별로인지, 자신을 무시하는 것인지 그런 것들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된다. 이런 일들은 남녀 사이에 정말 많은 다툼의 원인을 차지하고 있다. 정작 여자가 남자의 잘못된 부분을 말해도 남자는 기분이 상할 것이다. 누구나 마찬가지로 여자나 남자나 충고를 들으면 기분이 나쁜 건 마찬가지니까 말이다. 책 뒷부분에는 성에 관한 얘기가 나오는데 이 부분도 남녀 모두의 관심을 끌기엔 충분한 소재인 것 같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