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 감상문 <안경(めがね)>

저작시기 2013.04 |등록일 2013.04.08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소개
2.줄거리
3.고즈넉함과 정물감
4.여유

본문내용

1.소개
<안경(めがね)>은 2007년 11월 29일 개봉했으며, ‘오기가미 나오코’가 감독을 맡은 일본 영화다. 장르는 코미디/드라마이다. 휴대전화도 터지지 않아 속세와 상당히 단절된 섬마을에서 일어나는 일을 그리고 있는데, 그것은 보는 이로 하여금 생에 대한 고찰, 그리고 진정한 여유의 의미를 일본 영화 특유의 고즈넉함과 정물감을 통하여 고찰해 볼 수 있게 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생각을 갖게 만드는 것이었다.

<중 략>

그렇다면 속세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는 인간, 혹은 진정한 자신의 삶을 찾고자 하는 인간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영화를 본 사람이라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쉽게 생각해 낼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은 바로 ‘사색’이다. 하지만 사색이라는 것은 구체적으로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가? 무엇에 대한 사색이란 말인가?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어떤 이유로 그것이 우리로 하여금 속세로부터 자유로워짐으로써 진정한 자신의 삶을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 줄 수 있다는 말인가? 이 점에 대해서 까지는 영화도 자세한 답을 알려주지는 않는다. 그저 불립문자 직지인심의 뉘앙스로 접근할 수밖에 없는 것 같다. 사실 그도 그럴 것이 현대인이 공유하는 무한한 다양성에 입각할 그에 대하여 일률적인 대답을 내려줄 수도 없는 노릇이 아니겠는가.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