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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 치매예방 프로포절 입니다.(공동모금회 양식,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시기 2011.06 |등록일 2013.04.06 한글파일한글 (hwp) | 16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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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없음

본문내용

사업목적
치매예방교육을 통해 노인들이 정신적?신체적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한다.
성과목표
ⓛ 치매에 대한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치매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한다.
② 치매에 대한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신체적?정신적 능력을 향상시킨다.
③ 치매에 대한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노인 간 정서적 교류와 사회성을 증진시킨다.
주요 사업
내용 요약
(프로그램명 및 주요 시행내용)

※성과목표별 주요 프로그램
1개씩 기재
세부
프로그램명
주요내용
‘치매,
이러면 안돼!’
치매에 걸리기 쉬운 생활습관에 대한 정보제공과 자신의 현재 생활습관을 인지하고 자신의 생활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함
‘내가 제일 잘나가’
추억을 주제로 미술 활동을 통해 신체적?정신적 능력을 향상시킴
‘당신은 어떤가요?’
노인 간 말벗 활동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출하고 정서를 순화시켜 심리적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함

<중 략>

4. 발품을 많이 팔자
사람의 기억력이 가장 좋을 때는 걸을 때라고 한다. 그래서 소크라테스는 “산책은 뇌혈관을 맑고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였다
“누우면 죽고 걸으면 산다.”는 명언을 기억하자

5. 물을 자주 마시자
우리 인체의 60~70%는 물로 되어 있다. 두뇌의 약 85%가 물이다. 그러므로 뇌의 주 에너지원인 물을 적당히 공급하면 뇌의 혈액순환을 돕는다.
물은 반드시 공복에 마실 것을 명심하자.

6. 담배와 중독성 물질을 피하자
술, 담배, 마약, 도박, 등은 전두엽을 크게 손상시킨다. 특히 흡연은 기억중추 마비의 주범이다.

7. 기름진 음식이나 육류를 피하자
콜레스테롤이나 지방은 뇌혈관 장애를 가져오므로 치매의 원인이 된다.
육식이나 지방대신 올리브유를 사용하거나 채식을 한다.

8. 과식을 피하자
위가 막히면 뇌가 막힌다. 과식은 두뇌의 혈액순환을 막아 치매를 가져온다. 그러므로 소식(小食)하자. 소식은 건강과 행복의 비결이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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