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피터젠센 하나님의 계시 계시론 조명을 통한 계시

저작시기 2010.09 |등록일 2013.04.06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피터젠센_ 하나님의 계시 책에 있는 조명을 통한 계시
란을 요약 발제 한 것입니다.
약5페이지 정도이며 장 정리 되었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복음과 성령
Ⅲ. 오늘날의 계시
Ⅳ. 평가 및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 오늘날 계시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은 보통 계시를 ‘신비적’ 요소로 단정짓기 때문인것 같다. 계시는 단순히 신비적 요소만 있는 것이 아니다. 피터 젠센에 의하면 계시는 하나님 말씀을 가장 큰 권위로 둔다.
우리는 본 발제를 통해 피터젠센의 성령이해를 엿보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 성령 이해를 통해 분명해 지는 계시의 이해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중 략>

3) 살아계신 하나님은 어디에 계시는가?

- ‘하나님은 계시는가?’, ‘하나님은 살아 계시는가?’ 이러한 질문에 우리는 증거가 될 수 있는 경험이나 이성에 우선권을 주려는 시험에 빠진다. 경건은 하나님의 자비하심을 결코 부정하지 않으며, 그리스도의 십자가로부터 졸업하지 않으며, 아낌없이 나누어 주시는 그분의 은혜를 잊지 않는다. 그러다가 필수적으로 선행이나, 경험 등이 구원이나 구원의 확신을 얻는데에 중요한 역할을 하도록 인정된다. 그렇게 되면 하나님의 요구사항, 요구 수준에 부응할 수 없음에 절망하거나, 그렇게 할 수 있다는 유혹에 빠진다.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은 인간의 노력에 대한 강조로 말미암아 심각한 위험에 빠지는 것이다. 모든 만물들은 하나님의 뜻에 부합한다. 하나님의 능력의 계시는 기적이라고 일컬어질 수 있는 것에 대해서가 아니라 우주에서 관찰될 수 있는 규칙성들과 관련이 있다. 물론 특별한 사건이나 놀라운 기도 응답이나 치유들이 일어난다. 그러나 그 일의 부재가 하나님의 부재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하나님은 대단한 일이나 특별한 일에 계시듯이 보통의 일상이나 고통스러운 일에도 언제나 계시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