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2013 아동관찰

저작시기 2013.03 |등록일 2013.04.05 한글파일한글 (hwp) | 30페이지 | 가격 3,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오전등원시간
아빠와 함께 등원한 는 오랜만에 등원이라 친구들을 보고는 아빠의 손을 놓지 않는다. 의 모습을 보고 아버님께서 “야~! 아빠 점심 먹으면 데리러 올게~”하고 말씀하시자 는 아빠의 손을 이끌며 “안돼, 아빠 나랑 같이 들어가~”하고 이야기 한다.
오랜만에 다시 등원해서 그런지 친구들은 낯이 익지만 그래도 새로운 환경에 낯설어 하는 모습이었다.
그래서 가 불안해하지 않도록 와 함께 손을 잡고 친구들과 활동할 수 있도록 해 주었다.
3/14
오전 등원 시간
한 손에 사탕을 많이 가지고 등원한 는 선생님에게 인사를 하기도 전에
“선생님~! 저 사탕 가져 왔어요~ 친구들하고 나누어 먹을 거에요.”하고 이야기 하며 사탕을 내민다.
결석이 잦아서 친구들을 낯가려 할 줄 알았더니 가 친구들과 나누어 먹겠다고 사탕을 준비해 온 모습이 너무 예뻤다. 함께 사탕을 나누어 먹으니 도 기분 좋아 보였다.

<중 략>

주말지낸이야기시간
주말·휴일 지낸 이야기를 나누며 00는 이모네 식구들과 캠핑장에 다녀왔던 이야기를 한다. 친구들을 보면서 조그마한 목소리로 발표를 하는데, 친구들이 안 들린다고 이야기하자 조금 더 큰 소리로 발표한다.
자신의 경험을 친구들에게 이야기 해줄 수 있고, 발표도 큰 목소리로 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미술 그림 관람.
다른 친구들의 그림을 보러 돌아다닌다. 한 그림 앞에 서더니 손가락으로 그림을 가리키며“선생님~! 동물원 그림 저도 그렸었어요~ 호랑이도 그리고 사자도 그렸었어요~”하고 이야기한다.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 할 수 있고,
그림을 자세히 관찰 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