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언어치료 진전보고서

저작시기 2013.01 |등록일 2013.04.05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0원

목차

장기목표 1. 치료실의 구조화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거부하기, 호명 시 대답하기, 인사하기, 요구에 순응하기(지시 따르기) 등의 의사소통 기능을 적절하게 수행할 수 있다.
장기목표 2. 그림교환의사소통체계 훈련을 통해 원하는 사물을 80% 이상 자발적으로 요구할 수 있다.
장기목표 3. 치료실의 구조화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집과 학교에서 필요한 어휘를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다.
장기목표 4. 치료실의 구조화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집과 학교생활 관련 낱말을 통글자로 인식할 수 있다.
장기목표 5. 치료실의 구조화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기 이름 및 집과 학교생활 관련 낱말을 쓸 수 있다.

본문내용

장기목표 1. 치료실의 구조화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거부하기, 호명 시 대답하기, 인사하기, 요구에 순응하기(지시 따르기) 등의 의사소통 기능을 적절하게 수행할 수 있다.
단기목표
치료 전 수준
진전 상황
1-1. 치료실의 구조화된 상황에서 거부하기를 제스처(고개 젓기) 혹은 구어(“싫어”)로 70% 이상 할 수 있다.
1-1. 주로 손으로 밀어내는 제스처를 사용하였고, 종종 치료사의 발화 “싫어”를 모방하였다.
1-1. 치료사의 발화 “싫어”를
70% 이상 모방하거나 종종 자발적으로 /띠어/를 표현할 수 있다.
1-2. 치료실의 구조화된 상황에서 호명 시 대답하기를 제스처(손 들기) 혹은 구어(“네”)로 70% 이상 할 수 있다.
1-2. 강화물이 있어야 “네”라고 대답하였다.
1-2. 치료사가 강화물 없이 구어만으로 호명하거나 아동의 손을 잡으며 호명 시 70% 이상 “네”라고 대답할 수 있다.
1-3. 치료실의 구조화된 상황에서 인사하기를 제스처(고개 숙이기) 혹은 구어(“안녕 하세요”, “안녕히 계세요”)로 70% 이상 할 수 있다.
1-3. 치료사가 아동에게 인사(구어+제스처)를 건네면 아동이 제스처(고개 숙이기)로 인사하였다.
1-3. 치료사가 아동에게 인사(구어)를 건네면 아동이 제스처(고개 숙이기)로 인사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