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효과적인티비광고, 논문번역, 티비광고, 광고내용과 효과

저작시기 2000.12 |등록일 2013.04.04 워드파일MS 워드 (docx) | 7페이지 | 가격 2,500원

목차

1. Introduction(서론)
2. 내용에서 영향(효과)으로: 광고 프로세스모델
3. 광고내용: 광고 관련성과 비관련성 실행상의 기술들

본문내용

무엇이 광고를 효과적으로 만드는가? 이 이슈(논제)는 학술 연구원들과 전문직 종사자들에게 주요관심이 되어 왔다. 그러나 이 논제를 다루는 관점들은 두 가지의 꾀 독립적인 연구 전통으로 발달되어 왔다. 한편으로 학술연구는 광고와 설득력있는 메시지의 소비자 프로세스 정보에 관한 방법들에 대해 대체로 초점을 두었다. 이러한 많은 연구들의 목적은 소비자 설득(즉 상품, 상표의 태도 형성과 변화)과 구매행동 의도를 초래하는 과정을 알아보기 위해서다.(Petty & Capioppo, 1981 a; 1986,). 그러니까 이러한 연구들에서 소비자들이 주요한 관심(흥미)의 목적가 되어왔다. (사용되는 상품이나 취업광고와 같은) 광고 그 자체의 요소들은 광고노출의 결과로서 정보 프로세스 활동에 간주한 구체적인 가설을 테스트하는데에만 제공된다. 어느정도까지 이러한 실제 광고메시지에서 발견될 수 있는 요소들은 현재 전통에서 대개 무시되어 왔다.( Batra & Ray, 1985).

<중 략>

광고내용: 광고 관련성과 비관련성 실행상의 기술들
광고들은 실행요소를 따르는 정도가 다양하다. 그 결과 광고 실행전략을 보는 방법들이 많이 있다. 우리는 Stwart와 Furse(1985, 1986)의 이전 작업에서 벗어나 변화가능한 광고내용을 변화가 가능한 광고 요소의 분류 체계를 사용했다. 그들은 1059개의 광고안에서 상대적으로 존재하는155개 실행기술을 조사했다. 이 기술들은 오히려 여러 다른 종류들로 이뤄진 양상과 관련되었다. 즉 광고 안에서의 정보요소, 정의, 브랜드 정의, 광고의 배경과 구조, 다양한 시청각 장치 사용, 다양한 약속들, 호소, 제의, 광고분위기가 전달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