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교과교육 사례(신문,뉴스등)

저작시기 2009.03 |등록일 2013.04.02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 오늘의 수학교제는 과자와 레몬에이드
2. 담당교사의 교과해석
3. 교과수업내용 및 방법
4. 교사-학생 상호작용
5. 느낀점

본문내용

오늘의 수학교제는 과자와 레몬에이드
“가장 중요한 것은 선생님의 열정입니다. 선생님이 먼저 끊임없이 공부하고 배워야 교육과정을 혁신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테마섹 초등학교 수학교사인 리콕홍이 학생들이 비율 개념을 깨치도록 하는 데 사용했던 레몬주스 컵을 들어보이고 있다. 오른쪽은 그가 주축이 돼 자체 제작한 가정학습교재 ‘SPACE’.
지난해 싱가포르에서 우수 교사로 대통령 표창을 받은 테마섹 초등학교 교사 리콕홍(51)이 꼽은 비결은 열정(passion)과 혁신(innovation)이다. 싱가포르 대통령 표창 교사는 각 학교 교장과 동료 교사, 학생, 학부모 등의 추천을 받아 선발된다. 초·중·고교에서 각각 1명뿐이다. 지난해는 특히 경쟁이 치열했다. 이 상이 처음 도입된 1998년 이래 가장 많은 7806건의 추천이 쏟아졌다.

< 중 략 >

담당교사의 교과해석
리콕홍 선생님의 경우 교과 과목간의 연관성이 있고, 같이 학습할 때에 효율이 높다는 것을 알고 그 것을 위해 교제를 새로 만들고 아이들에 맞는 수업을 진행한다.
사칙연산에 대하여 배우거나 비율, 분수에 대하여 배울때 우리가 예전에 암기하며 배운 주입식 방식이 아니라 몸소 체험하고 느끼고, 생각하는 탐구의 과정을 거쳐 자연스럽게 공부가 되는 교육을 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