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 데블스 어드버킷 감상문 (부제: 철학과 종교적 관점에서...)

저작시기 2012.08 |등록일 2013.04.02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데블스 어드버킷 감상문 (부제: 철학과 종교적 관점에서...)
영화 데블스 어드버킷을 보고 철학과 종교적 관점에서 작성한 보고서 입니다.
알차게 준비되어있습니다. 아마 받으셔도 후회는 없을 것 입니다.

목차

(1) 영화에서 유혹자는 주인공의 어떤 면을 통해 자신의 유혹 목표를 달성하려 하는가?

(2) 만약 당신을 주인공에 견주어 본다면, 당신은 유혹자에게 어떤 면에서 강타당할 것 같은가? (대략 상상해 보라)

본문내용

(1) 영화에서 유혹자는 주인공의 어떤 면을 통해 자신의 유혹 목표를 달성하려 하는가?
예) 주인공의 성격, 재능, 직업, 삶의 환경 등등 어떤 것이든 보이는 대로 제시하라.

주인공은 플로리다의 유능한 변호사이다. 그는 원래 검찰관이었다. 대학을 졸업하고 5년 동안 잭슨빌 지방 검사실에서 일하였다. 그는 지금까지 단 한 번도 판결에서 패한 적이 없으며, 무려 64번이나 연승을 하였다. 다양한 이유가 있었지만 주인공이 변호사라는 직업을 좋아하는 이유는, 이전 직업인 검찰관보다 높은 변호사의 보수(수입)도 한 몫 하였다. 이러한 경제적인 성공은 유혹자가 주인공을 유혹하는 첫 번째 수단이다. 변호사로서 누리는 경제적 성공, 뉴욕에서의 화려한 삶, 경제적 부의 유혹은 주인공을 자꾸만 사탄의 유혹에 빠지게 만든다.

<중 략>

바로 세 번째 유혹에서 예수와 주인공의 공통점이 나온다. 바로 하나님을 시험하려 함에 대한 거부이다. 악마의 예수에 대한 세 번째 유혹은 “하느님의 아들이거든 높은 데서 뛰어내려 보아라. 그러면 하느님이 천사를 보내어 너를 지켜줄 것이다”이였다. 예수는 “하느님을 시험하지 말라”고 딱 잘라서 말한다. 이는 첫 번째 유혹처럼 하느님의 아들임을 과시해 보라는 유혹과 비슷해 보이지만, 이 부분에서 예수는 아예 하느님의 시험을 거부함으로써 더 이상의 유혹을 차단한다. 우리는 때때로 하나님을 시험해보고 싶은 유혹을 가진다. 이 또한 영화에서 절실히 나타난다. 영화 후반부에 사탄은 하나님에 대해서 이렇게 말한다. “나는 하나님에 대한 비밀을 알고 있어. 그는 지켜보길 좋아해. 생각해 봐. 그는 인간에게 본능을 줬어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