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해양스포츠의 종류

저작시기 2013.03 |등록일 2013.03.30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 바나나보트
2. 수상오토바이
3. 원드서핑
4. 수상스키
5. 해양카약
6. 해양레프팅
7. 스킨스쿠버 다이빙
8. 요트
9. 아우트리거 카누

본문내용

바나나보트
바나나 모양의 무동력 보트를 모터보트나 수상오토바이에 연결하여 수면 위를 달리는 것으로 수상스키와 비슷하고, 균형감각이 필요한 면에서는 래프팅과도 유사한 신종 레저 스포츠이다. 전문 기술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모터보트에 연결된 워터슬레이에 뒷좌석부터 한 사람씩 말을 타는 자세로 나란히 앉은 뒤, 손잡이를 꼭 잡고 중심을 앞으로 주어 엎드린다. 보통 시속 30∼40km로 달리는데 체감속도는 훨씬 빠르다. 속력이 붙을수록 무동력 보트가 솟구쳐 올라 물 위를 날아오르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된다. 보트가 선회할 때는 옆으로 튕겨 나가 물에 빠지기도 하는데, 오히려 이때 짜릿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수상오토바이
동력을 이용해 수면 위를 맹렬히 질주하는 모터사이클로, 시속 80∼90㎞까지 낼 수 있어 빠른 스피드를 즐길 수 있다. 1972년 일본의 모터사이클 회사가 처음 만들어냈으며, 한국에는 1980년대 중반에 처음으로 소개되었다. 제24회 서울 올림픽경기대회가 열리던 1988년 강상축제에서 본격적으로 소개되기 시작하였다. 일본을 비롯하여 미국·유럽·동남아시아 등지에서 대중 레포츠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야마하모터에서 생산하는 웨이브러너(WaveRunner), 가와사키중공업에서 생산하는 제트스키(Jet-Ski), 봄바디어에서 생산하는 씨두(Sea-Doo) 등이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