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신발끈 여행사 기업분석

저작시기 2012.05 |등록일 2013.03.28 워드파일MS 워드 (docx) | 24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SIT, 특별관심관광에 대한 이해

Ⅱ. 본론
1. 신발끈 여행사 소개
1-1 신발끈 여행사 스토리, 첫 매듭과 그로부터의 20년
1-2 신발끈 여행사와 배낭여행객
2. 신발끈 여행사 성공 키워드
2-1사람
”여행에 미친 사람들이 만드는 가족적 회사 분위기
2-2론리 플래닛
“세계 최고의 여행 가이드북인 론리 플래닛 직수입, 판매”
2-3여행 프로그램
“독특함과 차별화를 추구하는 여행상품 전략”

Ⅲ.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선정동기
“무언가 부족하다.”
‘수많은 여행사가 존재하고 그들이 쏟아내는 셀 수 없이 많은 여행상품이 존재하지만, 나의 욕구를 충족시키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 획일적인 상품, 획일적인 구성, 누구나 하나씩 앨범 속에 가지고 있을 법한 V자를 그리며 찍은. 그저 사진의 배경이 되는 그런 여행은 나에게 어울리지 않는다. 여행이라는 단어의 가슴 설렘과 또 한편으로의 두려움, 나의 심장을 움직이게 만드는 그런 여행을 원한다.’
위의 글은 저희 조의 조원 04학번 남대우 학우의 ‘여행에 대한 가치관’을 표현해 본 글입니다.
전부는 아니겠지만 연령대를 뛰어넘어 이런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이러한 욕구를 만족시켜 줄 수 있는 여행사는 보기 드문 실정입니다. 관광업계 유수의 여행사들은 획일적이고 정적인 패키지 상품만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런 여행사는 대다수의 여행객들의 욕구를 만족시켜 줄 수 있을지는 모르나, 소수지만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사람들의 욕구는 만족시켜주지 못합니다.
바로 여기, 소수지만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바로 그 사람들을 위한 특별한 여행사가 있습니다.
“신발끈 여행사”
개별 배낭여행자들의 특별관심 관광을 취급하는 여행사로 남극여행이나 아프리카 여행같이 누구나 생각은 했지만 섣불리 도전할 수 없었던 그런 여행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여행사, 개개인을 고객이 아닌 순수한 여행자로 대해주는 여행사, 여행의 수단이 되는 여행사가 아닌 여행 자체를 꿈꾸게 해주는 여행사. 획일적인 패키지 상품을 쏟아내는 치열한 거대 여행사들 사이에서 이 작은 “신발끈 여행사”가 어떻게 살아남아 성공할 수 있었는지 그 성공 키워드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SIT, 특별관심 관광에 대한 이해
현대관광의 대표적인 현상은 관광의 대중화라고 할 수 있다. 관광경험이 보편화 될수록 관광객은 보다 차별적이고 세분화된 관광경험을 찾고자 하는 욕구가 증가하게 된다. 이에 따라 여행업계는 그러한 여행객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관광상품을 개발해야 하는 추세가 되었다.
관광경험이 풍부하고 관광을 통한 자기 표현을 추구하는 개성이 강한 계층이 주도하는 새로운 흐름의 관광형태가 등장하게 되면서, 관광객은 더 이상 값싼 관광상품, 표준화된 패키지 여행을 원하지 않고 부단히 새로운 관광지와 색다른 관광상품을 탐색하며 개성을 추구하는 질적인 관광을 선호하게 되었다.

참고 자료

세계여행 신문, 2006년 3월 27일 기사
월간 CEO, 2010년 3월호 인터뷰 기사
신발끈 여행사 홈페이지 www.shoestring.kr
론리 플래닛 홈페이지 www.lonelyplanet.com
코엑스 유학박람회 카페 cafe.naver.com/campenglish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