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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선수 지도자를 위한 웨이트 트레이닝 메뉴얼

저작시기 2013.03 |등록일 2013.03.26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x) | 1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국가대표선수 트레이닝 프로그램의 이론적 방안입니다.
선수들의 효율적인 운동 프로그램을 설정할 때 도움이 됩니다.

목차

1. 훈련의 목적
2. 훈련의 기본 목표
3. 지도자의 자질과 능력
4. 트레이닝 방법
5. 체력향상 트레이닝 종류와 평가
6. 운동선수를 위한 트레이닝 원리와 개념
7. 운동손상과 재활
8. 스포츠 영양학

본문내용

1. 훈련의 목적

훈련은 목적은 경기 운용능력의 극대화 이다.

경기에서 최상의 컨디션으로 최고의 능력을 발휘하기
위해 기간, 강도, 시간, 기술, 근육 타입별 훈련방법 등
다양한 훈련 방법과 과학적인 도구를 사용하여
선수를 트레이닝 시켜 경기에서 선수가 최고의 기량의 발휘 할 수 있도록 연습시키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2. 훈련의 기본 목표

훈련자극에 있어서 다양성 제공
자극부하에 있어서 다양성을 통한 장기간의 발전을 보증
고강도 훈련 후에 회복을 위한 휴식기 제공
과도한 훈련과 부정적 진행을 예방

<중 략>

6. 운동선수를 위한 트레이닝 원리와 개념
SAID 원칙
웨이트트레이닝 종목의 선택
포지션별 보조 또는 부가 웨이트트레이닝 종목 선택
훈련의 강도: 목표심박수, 젖산역치, 최대산소섭치량
반복횟수와 세트 수
보조 컨디션닝 훈련의 선택
회복할 수 있는 휴식기
- 점진적 과부하의 원칙
- 다양성의 개념
- 교차 훈련의 개념
- 주기화 개념
운동선수들이 가지고 있는 잠재능력을 최대한으로 개발하기 위한 강도 높은 반복적인 훈련을 가장 과학적이고 효과적으로 조직할 수 있는 방법.

<중 략>

<운동시 부상 발생기전>
1. 관절의 운동각 감소
2. 지나친 관절의 회전
3. 외부충격 의한 손상
4.과도한 스트레칭
5. 기술의 숙련 부족
6. 외적인 부하에 대한 근육의 대처능력 부족

7.Conclusion
운동은 알맞은 강도로 올바른 목표설정에 따른 훈련이 효과적이다.

1. 선수의 신체 정보를 구체화 하라
2. 선수의 상태에 맞는 목표를 설정하라
3. 근력과 상태에 알맞은 단계별 프로그램으로 훈련하라
4. 부상을 예방할 수 있는 평가 프로그램 도입하라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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