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빅데이터가 경영에 미치는 영향

저작시기 2013.03 |등록일 2013.03.24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빅데이터가 경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쓴 레포트입니다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1.BIG Data란 무엇인가?
2.BIG DATA조직에서 활용방법
3. 앞으로 BIG DATA가 경영을 어떻게 바꿀 것인가?
4.국내외 기업에서 활용되는 사례
5.기타 BIG DATA 자료

본문내용

1.BIG Data란 무엇인가?
-빅 데이터란 기존 데이터베이스 관리도구의 데이터 수집, 저장, 관리, 분석의 역량을 넘어서는 대량의 정형 또는 비정형 데이터세트 및 이러한 데이터로부터 가치를 추출하고 결과를 분석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다양한 종류의 대규모 데이터의 생성, 수집, 분석, 표현을 그 특징으로 하는 빅 데이터 기술의 발전은, 다변화된 현대 사회를 더욱 정확하게 예측하여 효율적으로 작동케 하고, 개인화된 현대 사회 구성원 마다 맞춤형 정보를 제공, 관리, 분석 가능케 하며, 과거에는 불가능 했던 기술을 실현시키기도 한다. 이같이 빅 데이터는 정치, 사회, 경제, 문화, 과학 기술 등 전 영역에 걸쳐서 사회와 인류에게 가치있는 정보를 제공하며, 그 중요성 또한 부각되고 있다. 세계 경제 포럼은 2012년 떠오르는 10대 기술 중 그 첫 번째를 빅 데이터 기술에 선정하였으며, 대한민국 지식경제부 R&D전략기획단은 IT 10대 핵심기술 가운데 하나로 빅 데이터를 선정하는 등, 최근 세계는 빅 데이터를 주목하고 있다.

<중 략>

◆실시간 교통정보 분석해 교통 체증 해소

빅데이터는 차량의 기하급수적인 증가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행정 당국에게도 해법을 제시한다.
싱가포르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실시간 교통정보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 `교통량 예측 시스템(TPT)`을 운영하고 있다. 싱가포르 교통국(LTA)은 아이 트랜스포트 시스템(i-Transport system)을 활용한 도시 교통 정보와 교통 예측 툴로 교통의 흐름을 예측하고 있다.
이같은 예측 시스템은 교통흐름 분석과 예측 시스템으로 구현되는데, LTA의 교통 관제관은 교통 통제관이 센서를 통해 실시간 교통 데이터를 보내주면 이를 교통 시나리오로 모델링 해 1시간 뒤의 통행량을 예측할 수 있도록 한다.
솔루션을 제공한 IBM에 따르면 전체적인 예측 결과는 85% 이상의 정확성을 보이고 있고 특히 교통량이 가장 많은 비즈니스 중심가에서는 정확도가 85% 이상으로 측정됐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