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내. 외부 마케팅 성과 및 사례

저작시기 2012.02 |등록일 2013.03.24 한글파일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3,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 인터넷 마케팅은 크게 2가지로 나누어 보면 내부 마케팅과 외부 마케팅이 있다. 우선 외부마케팅은 외부에 있는 잠재고객에게 쇼핑몰 혹은 오픈마켓에 있는 상품을 알리는 행위이다. 내가 쇼핑몰에서 어떤 삼품을 판매하고 있는지 조차도 모르는 사람에게 근 존재를 알리는 깃이다. 이런 외부 마케팅은 가급적 많은 노출이 있어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아마 인터넷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런 외부 마케팅에 가장 큰 노력과 비용을 소비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유료광고,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등 요즘에는 카카오톡 까지 여러 가지 활용가능한 매체를 통해 홍보를 할수 있다. 외부마케팅은 분명히 중요하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이 내부마케팅이다.
내부마케팅은 일단 쇼핑물이나 오픈마켓에서 상품으로 진입한 소비자에게 판매를 촉진시키기 위한 행위라 봐야한다. 무엇보다도 외부마케팅에 비해서 비용이 들어가지 않는다. 따라서 이것은 별로 중요하지 않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중 략>

둘째, 현실을 직시하고 자신을 객관적으로 돌아보라.
지역브랜드 육성전략을 수립할 때, 지역의 절대적 강점 찾기에 매달릴 것이 아니라 상대적인 장점을 발굴하여 고객 관점으로 재해석하고 재조명해 보려는 창의적인 발상전환이 절실히 요구된다. 지역브랜드 육성에는 자원의 ‘차별화된 매력’을 재발견할 수 있는 시스템의 구축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지역에서는 당연한 것으로 생각하며 누리는 자연이나 문화, 생산되는 지역 농?특산물 혹은 일상생활 그 자체도 고객의 눈으로 보았을 때 색다른 재미거리나 흥미 있는 테마나 소재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셋째, 성공적인 지역브랜드를 만들려면 먼저 지역민들 스스로 자부심을 갖도록 만들어라.
지역브랜드 구축에는 지속적인 자부심 고양을 통해서 ‘선순환의 사이클’을 만들어내는 일이 중요하다.

넷째, 지역브랜드는 다양한 사람들의 재능과 협력을 통해 만들어지는 것이지, 뛰어난 능력을 가진 한 사람만의 노력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다.

참고 자료

지역브랜드 육성전략/황인호/한국 생산성본부
지역브랜드가 살아야 지자체가 산다 : 지역브랜드 '성공법칙 22'/신순철,황인호
(대전지역 브랜드 가치제고를 위한)도시마케팅 정책세미나/대전광역시
지역브랜드, 그 성공의 조건은?/안상근/경남발전연구원
브랜드개발전략론/김상률/법문사
(지역진흥 및 자치단체 브랜드 활성화를 위한)지역 브랜드 매뉴얼/이소영이정훈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