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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과 건강, 혹은 생활건강 레포트

저작시기 2011.06 |등록일 2013.03.24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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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요즘 사람들은 누구나 멋진 몸과 균형 잡힌 바디라인을 원하곤 한다. 몸을 만들기 위해 단식을 강행하기도 하며 식단도 단백질 위주의 구성으로 짠다. 마녀수프를 아는가? 모 방송에서 소개된 마녀수프란 심장외과 수술을 앞두고 안전하고 빠른 감량을 위해 사용하는 식이요법이다. 방송을 본 사람들 사이에서 마녀수프 다이어트는 붐을 일으켰지만 3주 이상 진행하자 영양상의 불균형 문제가 생겼다. 이렇듯 식습관에서부터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우리의 건강관리는 엉망이 되고 있으며 운동 부족으로 인해 신체 나이가 실제 나이보다 2배 이상 가량으로 측정되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대학생들의 경우를 살펴보면 학업과 문화생활을 병행하느라 몸이 두 개여도 부족하고 운동할 시간이 여의치 않다고 한다. 하지만 이건 변명에 불과하다. 운동할 시간이 없을 정도로 바쁜 사람은 없다. 식습관 변화에서 단식 다이어트까지 그들은 몸을 만들기 위해 무엇이든 할 것 같지만 사실상 건강을 유지시켜주는 운동에 투자하는 시간과 비율은 적은 편이다. 불규칙적인 식습관과 생활습관은 대학생은 물론 우리 모두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운동에 할애하는 시간을 늘려야 하는가? 꼭 그런 것은 아니다. 바른 생활습관만 유지해도 건강상태를 적절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그 생활습관 속에서 효과적인 운동이 이루어 질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르지 못한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지만 고치려 하진 않는다. 1교시 수업이 있는 사람들은 분주하다. 모두 엘리베이터 앞에서 수업에 늦진 않을까 초조해하며 엘리베이터를 기다린다.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 시간을 아껴 계단을 이용하는 방법도 효과적인 운동 방법에 속하지만 사람들은 그렇게 하기를 꺼린다. 타 건물의 경우 상황이 다르다. 타 건물에는 엘리베이터가 없어 3-4층에 수업이 있는 사람들은 불평, 불만을 쏟아내기 일쑤이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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