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레드오션에서의 생존 전략(Survival Tactic in RED OCEAN)

저작시기 2012.08 |등록일 2013.03.20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레드오션에서의 생존전략이라는 주제로 쓴 레포트.
총 4개의 전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00% 창작물입니다. (총 3장)

목차

1. 들어가기
2. Tactic 1 싸워서 이기기 위한 전략으로 재무장하라.
3. Tactic 2 SENERGY를 통한 창의성의 극대화
4. Tactic 3 Early adopter, 관심의 확장.
5. Tactic 4 패러다임의 전환, 도전에 응하라.

본문내용

21세기, 파란바다가 열어준 기적의 경제는 거친 파도를 타고 우리에게 파고들었다.
`블루오션`이 가진 매력적인 패러다임은 포화(飽和)상태의 경제로 일컬어졌던 당시 新바람을 타고
모든 산업에 불을 붙였고 현재 우리는 블루오션의 포화(砲火)속에서 살고 있다.

`진정한 승자는 싸우지 않고 이긴다.`
어떻게 싸우지 않고 이길까. 블루오션의 논리는 시장수요가 경쟁이 아니라 창조를 통해 그 효율성을 발휘한다고 말한다. 당시 어두운 경제 현실은 경쟁의 논리 안에서 피를 흘렸던 기억을 더듬으며 점차 블루오션으로 갈아타는 열차를 기다리는 행렬로 가득차게 만들었다.
그러나 블루오션의 팽창은 마냥 청정할 줄만 알았던 논리의 오류들이 드러나면서 유행병처럼 번졌던 그것에 대한 상반된 이야기들로 인해 다시 한 번 레드오션의 중요성이 수면위로 떠오르고 있다.
레드오션에서의 핵심은 바로 생존전략이다.
‘MIT 최고의 강의’의 주인공 조너선 번즈 교수는 블루오션에 대해 “뜬구름 잡는 블루오션 타령은 집어치우고 기존 레드오션 시장에서 적자의 너른 바다에 잠겨 있는 ‘흑자의 섬’을 찾으라"고 조언한다. 이제 현실로 돌아와 레드오션안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야 말로 블루오션을 향하는 지름길이 아닐까.
기업과 나, 두 가지 관점을 통해 알아보는 레드오션에서의 치밀한 생존전략을 알아보자.

Tactic 1.
싸워서 이기기 위한 전략으로 재무장하라.
싸워서 이길 수 있어야 싸우지 않고 이길 수 있다.
이율배반적인 명제처럼 들리지만 싸워서 이길 자신이 없는 사람이 싸우지 않고 이기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그렇다면 레드오션 안에서 이긴다는 의미는 무엇일까?
레드오션에서의 승리는 수익의 경중을 따질 것이 아니라 목표의 달성을 통해 평가되어야한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전략의 핵심은 바로 가능성 있는 `수익&목표`를 통해-개인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이다- 이루어져야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