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맥도날드 사람들

저작시기 2011.05 |등록일 2013.03.19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맥도날드 사람들을 읽고 느낀점과 줄거리를 요약하였습니다.

목차

1. 선정 이유
2. 저자 서문 내용, 서평 요약
3. 도서의 주요내용 요약
4. 나의 생각, 느낀 점

본문내용

1. 선정 이유

내가 이 책을 선정하게 된 계기는 다국적기업의 과제로 독후감을 쓰기에 앞서 고민을 하고 있을 때, 햄버거를 먹고 있었는데 그 곳이 맥도날드 였다. 어떻게 보면 레포트 주제로 진부할 수 도 있는 다국적기업이지만, 사실상 맥도날드에 대해 크게 알고 있는 바가 없었다. 그래서 이 책을 읽고 지천에 널린게 맥도날드라, 당연시 하고 있던, 하지만 잘 몰랐던 맥도날드라는 기업에 대해 새롭게 알아보고 싶었다.

2. 저자 서문 내용, 서평 요약

맥도날드는 일하는 즐거움을 토대로 세워진 조직이다.

폴이 이 책을 집필해서 참으로 기쁘다.

<중 략>

맥도날드 퇴직자들 간의 돈독한 관계를 지속시키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프레드 터너는 ‘레이 크록의 철학을 계승한 이들의 모임’을 조직할 궁리를 했다. 맥도날드 퇴직자 모임인 에버그린스나 맥버츠는 20년 이상 근무한 직원들의 모임으로, 레이 크록이 남긴 “아직 젊고 미숙하다면, 그것은 곧 앞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음을 뜻한다.” 라는 말에서 유래했다. 이 조직의 사명은 맥도날드의 친구 및 이해 관계자와 연락을 유지하며 회사의 최신 동향을 체크하고, 맥도날드라는 브랜드를 지원하며 골든 아카이브스를 통해 추억과 역사를 서로 공유하고, 지역 활동이나 자선 활동을 통해 맥도날드의 유산이라 할 수 있는 ‘사회 환원’을 지속하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