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970년대의 문화,스타일

저작시기 2009.05 |등록일 2013.03.16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30페이지 | 가격 5,000원

목차

사회 문화적 배경
메이크업
헤어
패션

본문내용

◎ 사회 문화적 배경
70년대는 세계 경제의 인플레 현상이 심했던 불황의 시기(실직풀, 산업환경과 기술에 대해 커져가는 불만등)
미국은 최초의 우주정거장을 발사, 중국에서도 첫 인공위성 발사
70년대 중요한 시대사조→자연으로 돌아가자는 운동과 여성운동의 확산

◎ 메이크업
70년대는 자연을 의식하기 시작→자기 개발에 다양한 형태를 취함→단순히 피부를 아픔답게 할 뿐아니라 건강하게 해주는 화장품으로 눈을 돌림
여성들은 낮→거의 화장을 하지 않음, 밤→ 글래머와 글리터를 사용한 메이크업 (디스코와 뉴욕의 클럽→입술은 짙은 붉은색이나 블랙,피부색은 실버,골드,펄,광택,눈썹은 연필처럼 가늘게,눈꺼풀은 광택있는 밝은 컬러)
70년대는 눈썹의 길이는 짧아지고 가늘며 자연스런모양, 쉼표모양,페이즐리 천무늬나 올챙이 모양으로 변형 (앞부분은 둥글게 크치만 끝으로 갈수록 폭이 가늘어짐)
잔드라로즈→ 판타지 화장 선보임
70년대 중반 유행패턴이 점차→동양적(카키,베이지, 갈색,주황,블루,자주,핑크 색상 주류)
얼굴을 장식한다는 개념에서 벗어나 아름답게 가꾸고자 하는 인식의 전환이 일어나는 시기로 건강한 피부를 표현한 메이크업이 등장하게 됨

<중 략>

◎ 히피 룩 , 패전트 룩
기성세대에 대한 반항으로 히피 룩이 있었다.남성은 장발과 수염, 굵은 벨트와 부츠로 스타일링 하였고 여성역시 긴 장발을 풀어 헤치고 미니스커트나 롱스커트에 맨발로 샌들을 착용하는 형태였다.
히피 정신이 담긴 복고주의, 낭만주의, 자연회복운동 등의 영향으로 `70년대 초반의 합성섬유에서` 70년대 후반에는 천연섬유가 지지를 얻었다. 이에따라 플라워 프린트,아프칸스타일의 직물을 반영한 에스닉, 보헤미안, 포클로어 스타일 등의 페전트 룩이 유행하였다.

◎ 수트
영화 `토요일 밤의 열기`의 몸에 꼭 맡는 수트 스타일이 유행하였다. 넓은 어깨의 날씬하고 긴 재킷과 짧은 조끼,판탈롱 팬츠로 구성되고 셔츠의 칼라는 재킷밖으로 꺼내 입는 형태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