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빛을 이용한 디자인, 도시조명

저작시기 2011.05 |등록일 2013.03.16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x) | 18페이지 | 가격 3,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도시조명
박상균 디자이너의 우산 컨셉은 우산 위에 부딪치는 빗방울의 힘을 PDVF (polyvinylidene fluoride)라는 기술덕분에 에너지로 바꾸어 빛을 발산하는 우산 디자인이다. 덕분에 보행자도 밤길을 걷기 쉬워지며 차들도 보행자들을 더 조심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비가 오면 올 수록 더욱 더 밝아진다.
Light Design
DigitalDawn Rachel Wingfield
리액티브 윈도우 블라인드로 등나무 넝쿨이 자라는 모양의 패턴이 인쇄되어 있다. 방의 조명 양에 따라 등나무 패턴의 보이게 된다. 어두운 부분이 밝아지고, 블라인드가 밝게 빛나게 된다. 이때 빛을 내는 부분은 일렉트로루미네슨스 (Electroluminescence) 성질을 가진 연료가 블라인드 천 위에 인쇄된 것으로 전기에 의해 그 염료가 인쇄된 부분이 전기자극에 의해 밝게 빛을 내는 것이다. 작가는 이 작품을 통해 빛이 우리들이 사는 공간에서 어떻게 변화되어 새로운 형태로 보여질 수 있는 지를 시도하고, 물리적인 인간들의 공간과 가상공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표현하고자 했다.
Light Design
Falling LightLight조명 인스톨레이션 ‘낙하하는 빛(Falling Light)’은 ‘2010년 디자인 마이애미’의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팰리스(Swarovski Crystal Palace)에서 전시된 작품으로, 천장에 설치된 조명 장치가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바닥에 비가 내리는 효과를 다이나믹하게 보여준다. LED 빛이 분산되어 나오는 프리즘은 빗방울에 무지갯빛을 더해준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