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늑대아이> 영화 감상문

저작시기 2013.03 |등록일 2013.03.16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늑대아이> 영화 감상문

목차

1.소개
2.줄거리
3.귀여움
4.자연과의 친화
5.정체성과 부모의 마음

본문내용

1.소개
일본 애니메이션 <늑대아이(おおかみこどもの雨と雪)>는 <시간을 달리는 소녀(2006)>와 <썸머워즈(2009)>로 우리에게 친숙한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작품이다. 우리나라에서는 2012년 9월 13일에 개봉했다. 사실 호소다 마모루라는 이름을 듣고 그가 어떤 사람인지 단번에 명확히 생각나지 않았다. 그의 이름을 검색해 보고 나서 연관되어 나오는 작품들의 이름을 보았을 때는 잃어버린 고기가 한 번에 연결되면서 각 작품들이 하나의 흐름으로 다가오는 기분이 들었다. 무엇보다 이 작품이 유명세를 타게 된 것은 우리나라에도 많이 알려진 배우인 ‘미야자키 아오이’가 주인공인 ‘하나’의 목소리를 담당했기 때문일 것이다. 이 감독의 이전 작품들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일단 다소 무리하게까지 보이는 하나의 사건을 전제로 깔아놓고 그것에 기반을 둔다면 충분히 있을만한 일을 그럴듯하게 그려내는 솜씨가 일품이라는 생각이다. 이번 작품 역시 예외는 아니다. 그 사건이란 다름 아닌 ‘늑대인간’이다.

<중 략>

반면 동생인 아메는 자신과 타인 사이에 존재하는 차이들을 제거하기 보다는 그것을 끊임없이 확인하고 인정하는 방식을 택했다. 그러한 차이들을 아무리 부정하려 해봤자 그것은 극복될 수 없는 요소라는 것을 그는 일찌감치 알아차린 듯 했다. 결국 그는 산 속으로 들어가서 늑대의 삶을 선택하게 된다.
이러한 과정은 매우 미묘하고 섬세하게 그려지게 된다. 특히 동생인 아메가 동물원에 갇힌 늙은 늑대를 찾아가 자신의 정체성에 대한 답을 구하는 장면 등은 결국 자신의 정체성은 자신의 결단에 의할 수밖에 없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