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모세처럼 기도하고 여호수아처럼 실행하라

저작시기 2013.01 |등록일 2013.03.16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이기는 습관> 전옥표 저자의 크리스천 직장인 성공 바이블. 크리스천 직장인이 겪는 가장 실질적인 고민을 명쾌하게 풀어주는 책이다. 영성과 전문성 어느 한쪽으로 치우쳐 움츠려든 사람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며 세상에서 승리하는 법을 알려준다. 저자는 모세처럼 온유하고 여호수아처럼 담대하게 살라고 말한다.

영적 전쟁과 생존 경쟁이 치열한 세상의 한복판에서 기도로 무장하고 실행하면 백전백승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크리스천은 실행 없는 기도, 기도 없는 실행만 되풀이한다. 특히 직장에서는 크리스천으로서 균형 있는 삶을 살기 어렵다. 일로 성과를 내고 상사의 인정을 받는 과정에서, 술과 세상 문화는 빠질 수 없기 때문이다.

반대로 신앙인으로서의 삶에 충실하면 회사 동료들과 어울리지 않는 개인주의적인 사람이 된다. 이 책은 크리스천 직장인이라면 피해갈 수 없는 이런 현실적인 어려움에 귀 기울인다. 저자는 믿음의 선배로서, 인생 멘토로서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젊은 크리스천에게 세상에서 인정받고 하나님께 사랑받는 비결을 공개한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전옥표 박사는 열정적으로 소통하는 우리시대 최고의 인생 멘토로 현대인의 고민을 명쾌하게 풀어낸다. 최근에는 기도 중에 부르심에 순종하여 분당구 운중동에 위닝해빗솔루션 하우스를 오픈했다. 가정을 살리고 자녀를 살리라는 주님의 소명을 감당하기 위해서다.
세상에서 승리하고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청년 사역을 감당하기 위해 4세대가 함께 예배드린다. 모세가 기도하고 여호수아가 나아가 싸운 것과 같이 부모가 기도하면, 청년들은 세상에 성령충만, 은혜충만, 축복충만, 나눔충만, 기도충만, 말씀충만으로 나아가 형통한 삶을 살 것이다.
하나님 마음에 합한 자녀들을 키워내고 가정을 회복하며 나라와 민족을 위한 시대적 사명을 감당하는 게 소명이다.

프롤로그
선한 영향력을 끼치며 살기
이 책은 그리스도인이 겪는 가장 실질적인 고민에 해답을 제시한다. 그 방법은 바로 모세처럼 기도하고 여호수아처럼 실행하는 것이다. 영성과 전문성을 두루 갖춘 하나님 나라의 일꾼이 되는 것이다. 영성과 전문성, 어느 한쪽으로 치우쳐 날개를 펴지 못하고 움츠러든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기 위해서다.
영성이 깊은 사람들은 보통 교회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세상에서는 침묵한다. 전문성이 뛰어난 사람은 일이 바빠서 신앙생활을 등한시한다.
모세와 여호수아는 환상의 파트너였다. 하나님은 당신의 일을 이루시기 위해 반드시 동역자를 붙여주신다. 함께 일하는 과정에서 마음이 상할 수는 있지만, 지나고 보면 모두 하나님을 위한 일이다. 이 진리를 빨리 깨닫는 사람일수록 시험에 들지 않는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