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 A+ 자료 ) 인터넷 윤리 관련 레포트

저작시기 2012.09 |등록일 2013.03.15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인터넷 윤리와 예절에 관련된 레포트입니다.
A+ 맞은자료입니다.
인터넷윤리에대한 분석과 나의 생각을 담은 레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하루에도 인터넷을 수없이 들락거린다, 딱히 할 일이 없는데도 나의 여가시간은 인터넷이 지배하고 있다. 인터넷이 없다면 나는 무엇을 해야 할까.
핸드폰 인터넷을 통해 만화를 보고, 음악을 들으며 컴퓨터를 통해 인터넷뱅킹 서비스로 돈을 주고받는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상상할 수 없던 일들이었지만 요즘은 인터넷 없는 삶은 상상할 수 없다.
이제 인터넷은 단순히 정보를 검색하는 것을 떠나 인간 삶에 일부분이 되어 버릴지 오래다. 컴퓨터를 통해서 인터넷을 하던 시대에서 지나 이제 핸드폰, 휴대용pc등으로 걸어 다니면서 장소의 제약 없이 인터넷이 가능하며 가능한 서비스도 다양해졌다. 이런 다양함은 사람과 사람이 만나서 해야 하는 일들도 다 대신해서 해주게 되면서, 편리하고 간편하며 유용한 인터넷의 양면성은 무시할 수 없는 사회의 문제로 자라나고 있다.
사람과 사람이 직접 만나서 하는 일에는 기본적인 윤리와규범,예절 이 있지만 인터넷이라는 장막이 윤리와 예절에 미치는 영향은 순기능보다는 역기능이 많아서 인터넷을 통해 일어나는 사건, 사고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다. 나의 정보는 소중히 하면서도 남의 개인 사생활이나 정보는 아무렇지 않게 가십거리가 되고 공개되는 게 요즘 현실이다.
‘OO여’ 같이 실상생활에서 일어난 일을 잘 알지도 못하고 인터넷상의 폐쇠적인면을 이용해 단면만보고 공격해대는 일은 사실은 그렇지 않은 사람도 한순간에 죽일놈,나쁜놈으로 만들어버면서 그들의 개인신상, 생활 환경은 흔히 ‘신상 털기’라고 부르는 행위로 그들을 응징한다고 하지만 그것은 또 다른 인터넷상 윤리를 어기는 것이고 예절을 어기는 일이라 고한다,
감정적으로 휩쓸려서 한 면 만보고 달려드는 것은 좋지 않은 행동이다. 마녀사냥식의 정확하지도 않은 이유로 개인정보가 밝혀져야 한 다 늘게 과연 정당한 이유일까?
자율적으로 예절과 윤리를 지키지 못하고 인터넷 예절이 지켜지지 않는 또 다른 큰 예로는 사회의 이슈가 되었던 ‘악필’ 도 대표적인 예이다. 악필로 인해 상처받고 목숨을 끊는 일은 이제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이 되어버릴정도로 익명이라는 가면을쓴 인간의 윤리와 예절은 끝없이 추락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