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보잉 787 Dreamliner에 관하여

저작시기 2012.06 |등록일 2013.03.14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 탄소복합재 50% 사용
2. 창문 65% 커져
3. 기타(기체 내부)

본문내용

먼저, Boeing 787 Dreamliner는 차세대 상업용 비행기의 선두주자로 에어버스사의 A-380과 함께 현재의 항공 산업을 뒤 바꿔 줄 것이라고 전망된다. A-380은 현재의 비행기들 중 가장 큰 비행기로 많은 승객과 화물을 실어 나를 수 있어 ‘하늘 위의 특급 호텔’로 불릴 정도로 규모에서는 압도적이다. 이에 맞서는 B-787은 ‘효율성, 실용성’이라고 말할 수 있다. B-787은 단층 구조로, 이코노미 클래스 기준으로 최대 290석을 설치할 수 있어 크기로 따지면 평범하다. 그러나 Boeing사에서 승부수를 던진 것이 바로 첨단 기술을 적용한 것이다.
외형적이나 경제적으로 보았을 때의 기존 항공기와의 차이점은 동체가 대부분 탄소섬유로 제작되기 때문에 내구성 향상은 물론 제작과정의 단순화가 가능해져 기존 항공기에서 드문 경제성과 승객 편의성을 자랑한다. 둘째로는 생산과정에 숨겨져 있다. 탄소섬유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787의 동체는 거대한 터널 모양의 오토 클레이브라는 온도를 전반적으로 일정히 유지시킬 수 있는 특수 오븐에서 구워진다. 셋째로는 승객을 생각하는 Boeing사의 기내 환경이다. 보잉 787은 기내 압력이 6000피트 수준으로 유지되고 또한 습도가 종전 항공기에 비해 높은 수준에서 유지됨으로써 종전의 항공기에서 보기 힘든 승객 편리를 제공한다. 또 소음 면에서는 엔진 나셀 후방부의 모양을 물결모양으로 만들어 다른 여객기에 비해 소음을 낮춰 승객들을 편안하게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는 외형(외장)에 있다. 공기 역학적으로 효율적인 상태에서 나타나는 `라미너 플로우`가 엔진 파일론에 덧칠해진 페인트로 인한 와해를 방지하기 위해 엔진 파일론이 회색의 특수 페인트로 칠해질 것이다. 고객의 편의가 한층 향상된 보잉 787 드림라이너에서는 비행조건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과 비행조건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신기술에 대한 이해가 깊은 보잉은 787드림라이너를 통해 승객들에게 한층 향상된 비행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