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천국과 지옥, 그 센스 앤 넌센스

저작시기 2013.03 |등록일 2013.03.13 한글파일한글 (hwp) | 19페이지 | 가격 2,800원

목차

제1장 당신은 천국을 믿는가?
제2장 당신이 천국에서 만날 첫 번째 사람
제3장 천국과 지옥에 대하여
제4장 죽음이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
제5장 영혼을 가진 사람
제6장 죽음과 영광, 그 사이에서
제7장 나를 만져보고 알라
제8장 사망아, 네가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제9장 나쁜 소식은 되풀이된다
제10장 결코 그곳에 가지 말라
제11장 골치 아픈 일
제12장 영원한 불
제13장 하나의 길, 하나의 진리
제14장 복음을 듣기 전에 죽는다면
제15장 이교도들은 천국에 갈 수 없는가
제16장 위로 올라가기
제17장 하늘과 땅이 하나가 될 때

본문내용

이 책의 목표는 사람들이 천국과 지옥이라는 주제에 대해 명료하고 비판적으로 사고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그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천국과 지옥에 대한 다양한 믿음들을 살펴본다. 또한 비기독교적인 자료들 뿐만 아니라 기독교적인 자료들에게 보여주는 오류가 무엇인지도 밝히고 있다.
이 책의 초점이 천국과 지옥에 대해 성경이 말하는 것을 명료하게 밝히는 데 있기 때문에 죽음과 영원에 대한 성경적인 관점을 분명히 하기 위해 천국과 지옥에 대한 흔한 오해들을 반박하는데 중점을 둔다. 또한 사회에 편만해 있는 죽음 이후의 세계에 대한 그릇된 가르침들의 위험성을 경고한다. 그리고 하나님과 그분이 우리의 삶을 위해 갖고 계신 계획에 대한 근본적인 진리들을 명확히 밝히려 시도한다.

제1장 당신은 천국을 믿는가?

천국에 대해 여러 가지 개념들이 있고 현대의 저자들은 종종 영적 세계에 대해 아주 자세하게 묘사하고 있다. 그리고 그 중 어떤 것들은 분명히 잘못되었음이 틀림없다.
특히 19세기 신흥 종교들은 천국 환상들과 전통적인 기독교의 요소들을 결합시켰다.
- 말일성도예수그리스도교회(몰몬교) : 사람들이 하나님의 영적 자녀들로 천국에 존재했다가 시험장인 이 세상에 보내졌다고 가르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 가지 천국 중 하나에 머물게 되며, 오직 충성된 몰몬교 신자들만 가장 높은 ‘해의 왕국’에서 살게 된다.
- 여호와의 증인 : 144,000명의 ‘기름 부음 받은’ 그리스도인들만 천사들과 같은 본성을 지닌 영적 존재들로서 천국에 가게 될 것이라 가르친다. 그들은 성경이 말하는 지옥은 실제로 무덤을 가리키며, 사람이 죽으면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된다고 주장한다.
- 정신과학(일체파, 신사상, 크리스천 사이언스 등) : 천국은 만물 속에 내재하는 신의 보이지 않는 현재적 차원 또는 현존이며, 제대로 사고하는 법을 배운 모든 사람들에게 접근 가능한 것이다. 천국은 어떤 지역이 아니라 정신의 신성한 상태로서 그 안에서 정신의 모든 현상이 조화를 이루고 불멸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