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장애인인식개선연극대본

저작시기 2012.08 |등록일 2013.03.12 한글파일한글 (hwp) | 19페이지 | 가격 5,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줄거리.
수아는 학교에서 인기 많은 학생회장이었으나, 어느 날 어머니와 싸우고 독서실로 향하던 중 교통사고를 당한다. 그 후 수술도 끝나고 몸은 회복되었지만, 정신적으로 문제가 생겼다. 일종의 기억 상실증으로 7살 이후의 기억이 없는 수아는 더 이상 정상적으로 다니던 학교에 다닐 수 없게 되어, 학교에서 자퇴를 하기 위해 수아의 어머니는 수아의 담임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누다, 어쩌면 수아가 지내던 학교에 계속 다니다 보면 기억이 돌아올지 모른다고 하여, 학교의 협조 아래에서 새 학년으로 올라가는 같은 학생회였던 부회장 두 명인 나영과 은주를 같은 반으로 배정하여 수아의 학교생활을 도와주라고 한다.
하지만, 반 아이들은 수업에 방해가 되던 수아를 미워하고, 이제는 수아를 도와주는 나영과 은주를 소외시키기 시작하고, 그 뒤에는 본격적으로 이 셋을 괴롭힌다. 이런 상황 중에서 은주와 나영은 더 이상 수아를 도와주지 않고, 오히려 수아를 괴롭히는데 일조한다.

<중 략>

수아 : (활기차게) 응!! 엄마 뮨저이는 잘 하쑤 이써요!!
수아의 어머니 :(웃는 표정)
S#32<교실>
선생님 : (아이들에게)자 다시 수아이가 돌아왔다. 이번에는 잘해주는거 잊지말아라?
반전체 : (크게) 네!!
급식시간에 수아와 함께 밥을 먹고 수아와 함께 학교 구석 구석을 돌아다니는 반 아이들, 수아에게 사탕과 과자를 건네고, 함께 이야기하며 놀아주는 아이들, 수아를 데리고 이곳 저곳 같이 돌아다니는 희애, 하나, 하영의 모습을 비친다.
계속해서 밝게 웃어가는 수아의 모습을 보인다.(클로즈 업)
나영과 은주와 함께 학교 근처를 돌다가 어떤 독서실을 바라본다. 그리고 쓰러지는 수아.
S#33<보건실>
머리를 부여잡고 일어나는 수아
나영 : (놀라며 크게 갑자기)언니, 저 누군지 알겟어요?
수아 : (웃으면서)나영언니자나, 왜그래, 아, 근데 머리가 막 쑤셔, 여기가 막 아파, 머가 막 생각 날라 말라 해.
나영 은주, 희애 다영 하영 놀란다.
수아를 데리고 돌아다니는 나영과 은주, 희애 하영 다영은 학교를 계속 돌면서 서서히 기억이 돌아오는 수아를 보게 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