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희대학교 공학과경영 전기차 레포트

저작시기 2012.04 |등록일 2013.03.11 | 최종수정일 2015.03.19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위 가사는 국내 가수 자우림이 부른 EV1이라는 노래이다. 이 노래 가사 중에 나온 EV1은 GM이 1996년에 처음 출시한 전기 자동차로 1000대가 넘은 자동차가 리스 되었지만 판매는 하지 않으며 리스기간이 지난 후 전량 회수되어 폐기처분 되어버렸다. 그리고 이 EV1이라는 자동차는 이 다큐멘터리에 주요 소재로 사용되어 전기자동차가 사라진 한 예로 나타나게 되었다. 우선 전기자동차의 장점을 알아보자. 전기자동차는 첫 번째로 휘발유 대신에 전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매연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두 번째는 내연기관이 없기 때문에 정비하는데 많은 것이 필요 없을 뿐만 아니라 더럽혀지지 않게 된다. 세 번째로는 계속 오르는 휘발유 값에 비해 일정한 가격이 계속 유지되는 전기 가격으로 인하여 유지비가 적게 든다는 점이다. 이 유지비가 적게 드는 것에는 내연기관은 시간이 지나면 교체를 해야하지만 전기자동차는 이런 것도 필요 없다는 점도 포함이 된다. 이런 장점 특히 환경오염, 지구 온난화가 대두되는 이 시점에서 전기자동차는 마치 혁명과 같았다. 그러나 이 전기자동차는 이러한 장점을 가진 채 시장에서 이상 하리 만큼 빠르게 사라지게 되었다. 그렇다면 왜 이런 일이 일어났을까? 이 의문은 이 동영상에서 제시를 하였고 그 원인으로 여러 가지를 나열하였다.
그 원인으로는 무지한 소비자, 배터리, 석유회사, 자동차회사, 정부, 캘리포니아 대기자원위원회, 수소연료전지를 들었고 그 중 배터리를 제외한 나머지 요인들이 모두 전기차를 없엔 원인이라고 제시하였다. 우선 무지한 소비자들은 전기자동차를 왜 타는지 이유도 모를 뿐만 아니라 차체가 조그맣고 성능이 일반 가솔린 연료를 사용한 자동차 만큼 나오지 않기 때문에 전기차를 선택하지 않았다고 진술하였다. 즉 이런 소비자의 생각으로 인하여 자동차의 구매욕구가 안생겨 전기차가 사라졌다는 원인을 나타내었다. 두 번째로는 석유회사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