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기독교 음악 <메시아> 내용 및 감상

저작시기 2013.03 |등록일 2013.03.10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헨델의 메시아에 대한 각 악장별 내용과 그에대한 느낌, 그리고 감상 총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목차

1. 메시아의 악장별 내용과 분위기
2. 감상 총평

본문내용

1. Sinfony
느낀점
현악으로 시작하였는데, 처음은 느리고, 조금은 무거운 느낌으로 시작하였다. 하지만 중후반에 갈수록 더 가벼워지고 빠르게 변화 하였다. 현악들만의 깨끗하고 끊어질듯 이어지는 듯 한 선율이 아주 아름다웠다.
2. Acc. Recit. (Ten) : Comfort ye my people (내 백성을 위로하여)
가사
느낀점
너희 하나님이 가라사대 너희는 위로하라 내 백성을 위로하라. 너희는 정다이 예루살렘에 말하며 그것에게 외쳐 고하라. 그 복역의 때가 끝났고 그 죄악의 사함을 입었느니라. 그 모든 죄를 인하여 여호와의 손에서 배나 받았느니라 할지니라. 외치는 자의 소리여 가로되 너희는 광야에서 여호와의 길을 예비하라. 사막에서 우리 하나님의 대로를 평탄케하라.
(이사야 40:1-3)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듯 한 가사의 내용처럼, 낮고 중후한 안정된 느낌이었다. 테너부분에서는 의지적인 목소리가 처음에 읊조리는 듯이 시작하여 중반이후에는 울려 퍼지는듯하였다. 현악과 목소리의 조화가 좋았으며 마이크를 쓰지 않았음에도 목소리가 악기소리에 묻히지 않고 도드라져 보여, 더욱더 하나님의 목소리를 듣는 것 같았다.

<중 략>

제1부는 메시아 예언과 주의 탄생이라는 제목을 가진 부분으로서 `메시아`를 보내심으로 인류를 구원하시려는 하나님의 계획에 대한 예언과 실현을 나타낸다. 전체적으로 밝고도 온화한 분위기에 싸여 있으면서도 그 저변에서 조용히 맴돌면서 솟구쳐 오르는 열띤 흥분과 열광은 나도 모르게 가슴이 설레어오기도 하였다. 다소 긴 부분이긴 했지만, 결코 지루하거나, 질리지 않았다. 같은 악기들로 이렇게까지 많은 표현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였다.
제2부는 수난과 속죄로서 예수님의 희생에 대한 인간 구원의성취와 하나님의 명령에 대한 인류의 불순종, 그리고 하나님의 권능에 대항할 때 오는 인간의 비참함이 묘사되어 있다고 한다. 전체적으로 빠르고 강렬한 느낌을 받았으며, 비장하고 음울한 면도 있었다. 이러한 것들이 극적인 긴장감을 조성하고 감정을 고조하여 가장 감동적인 부분이라고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