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Topics for today, chapter 21. Who lives longer 해석본 21과

저작시기 2011.11 |등록일 2013.03.10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300원

목차

1. 누가 더 오래 사는가?

2. 건강 방법 (Health Measures)

3. 사회심리학적인 요소
1) 사회적 융화
2) 자율성
3) 스트레스와 직업 만족도
4) 환경
5) 사회경제적인 지위

본문내용

더 오래 사는 방법은 수세기 동안 인류를 매혹시켜온 주제이다. 오늘날, 과학자들은 노화과정을 둘러싼 오류들로부터 사실들을 분리하기 시작했다. 왜 몇몇 사람들은 고령의 나이에 도달하는데 다른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가? 장수에 영향을 끼치는 몇몇 요인들은 태어날 때 정해진다. 그러나 놀랍게도 많은 다른 것 들은 변화 될 수 있는 요소들이다. 여기에 당신이 알아야 할 것이 있다.
몇몇 연구자들은 누가 더 오래 살 것인가를 결정하는 요소들을 두 개의 범주로 나눈다 : 고정된 요소들 그리고 변화할 수 있는 요소들. 성, 인종 그리고 유전은 고정된 요소들이다 -그것들은 바뀔 수 없다, 비록 특정한 오랜 기간의 사회적 변화들이 그것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을지라도. 예를 들어, 여성들은 남성들보다 더 오래 산다 - 태어날 때 그들의 예상 수명은 약7~8년 더 길다. 그러나 흡연, 음주, 그리고 부주의한 운전은 이 장점을 줄여줄 수 있다.
수명이 통제할 수 있는 당신의 능력 안에 있는 (당신의 능력으로 통제할 수 있는) 수많은 요소들에 의해서도 또한 영향을 받고 있다는 증가하는 증거가 있다. 신체적 생활방식 요소들이 가장 명백한 것들이다.
건강 방법 (Health Measures)
California, Alameda county의 거의 7천명의 성인들에 대한 눈에 띄는 연구에 따르면 일곱 가지 간단한 건강 습관들을 따름으로써 여성들은 그들의 수명에 7년까지 남성들은 11~12년 까지 더할 수 있다. (1)담배피지 마라. (2)만약 당신이 술을 마신다면, 적당하게만 마셔라. (3)규칙적으로 아침을 먹어라. (4)간식을 먹지마라. (5)표준체중을 유지해라. (6)약 8시간을 자라. (7)적당히 운동해라.
칼로리를 줄이는 것은 당신이 할 수 있는 하나의 가장 중요한 생활방식 변화일 것이다.
실험용동물들에 대한 실험들은 40퍼센트 칼로리 감소가 수명에 있어서 50 퍼센트 연장을 야기하는 것을 보여주었다. “덜 먹는 것이 어떤 다른 생활 방식 변화 보다 노화과정에 더 깊고 다양한 영향을 끼친다”라고 San Antonio의 Texas 대학교 health science center 의 생리학 교수인 Byung I. Yu, 박사는 말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