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퍼스널 트레이너 코스 교육 과정 정리

저작시기 2013.03 |등록일 2013.03.10 한글파일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퍼스널 트레이너 코스의 교육 과정 관련 레포트입니다.

목차

1. 홈트레이닝 실기
2. 웨이트 트레이닝
3. 케틀벨 운동
4. 필라테스
5. 요가
6. 스포츠마사지

본문내용

1. 홈트레이닝 실기

①메디신 볼
-체조용 공으로 쓰이던 공으로 지름33.35cm, 무게3kg로 제작되기 시작

- 공을 머리 위에서 돌리거나 양다리 사이로 패스하여 보내는 이용방법이 자연히 몸을 전후굴 시키는 운동을 하게 하므로 medicine이라는 명칭이 붙음.
-유산소와 근력을 동시에 발달 시켜주며 복근과 어깨, 팔, 다리를 동시에 발달 시켜줌.

<중 략>

-종류
마사지는 실시하는 목적에 따라서 의료 마사지, 위생 마사지, 미용 마사지, 스포츠 마사지 등으로 나뉘어진다.

스포츠 마사지는 준비 마사지, 트레이닝을 위한 마사지, 회복 마사지로 분류할 수 있다. 준비 마사지는 트레이닝과 경기 시작 전에 실시하는 마사지로서 신체 기능을 활성화하고 촉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혈액순환 및 근의 수축 속도가 증가하게 되고 신경자극 속도가 증가하게 된다. 트레이닝을 위한 마사지로는 강화 마사지, 진정 마사지, 온열 마사지 등이 있다. 강화 마사지는 중추신경계가 빠르게 반응하도록 촉진하여 신체조직의 근육이 빠른 시간 안에 반응하여 힘을 낼 수 있도록 근육의 긴장력을 높이는 데에 도움을 준다. 진정 마사지는 근육의 갑작스런 피로 증상, 경련 등과 같은 정상적이지 않은 흥분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 이를 안정화시키기 위하여 실시한다. 온열 마사지는 상해 부위를 따뜻하게 하는 마사지이다. 회복 마사지는 트레이닝과 경기 이후에 실시하는 마사지로서 신체조직의 활동 및 스포츠에 필요한 운동 능력을 최대한으로 빨리 회복시키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시술방법
시술 부위의 옷을 벗은 상태에서 치료받게 되고, 시술 부위 이외에는 타월 등을 덮어서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상태에서 시술을 받게 된다. 시술 부위에 바셀린, 올리브유 등과 같은 윤활제를 바른 후 적합한 강도와 속도로 마사지를 받게 된다. 마사지를 받을 때의 자세는 반듯하게 누운 자세, 엎드린 자세, 우측 또는 좌측 옆으로 누운 자세, 앉은 자세, 선 자세 등 적절한 자세를 하게 된다. 피로 회복을 위주로 한 마사지는 심장부에서 말초 부위를 향해서 실시하고, 컨디션을 상승시키기 위한 마사지는 말초에서 심장부를 향해 실시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