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게르만족

저작시기 2012.09 |등록일 2013.03.08 | 최종수정일 2015.06.12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Ⅰ. 게르만족에 대해서
1. 게르만족이란?

2. 게르만족의 특성
1) 게르만족의 외모
가 -다른 종족들과의 차이점

2) 게르만족의 문화

3) 게르만족의 성격

3. 게르만족의 업적

Ⅱ. 게르만족과 관련된 영화들

Ⅲ. 결론

본문내용

게르만족은 문화를 계승하는 민족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게르만족은 인도 유럽어족 중 게르만 어를 사용하는 민족인데 이들은 원래 스칸디나비아 반도 남부와 유틀란트 반도 북 독일에 걸치는 지역 해안가에서 살던 민족이다. 게르만족은 농사와 목축에 종사하다가 인구가 크게 늘면서 농토가 부족해지자 남쪽으로 남하하게 된다. 원래 게르만 족은 도나우 강과 라인 강을 끼고 로마제국과 인접해 있었는데 4세기에 민족대이동이후 오늘날 스웨덴인·덴마크인·노르웨이인·아이슬란드인·앵글로색슨인·네덜란드인·독일인 등이 이에 속한다. 하지만 게르만족이라는 것을 4세기 민족대이동 이전을 말한다.

<중 략>

①게르만족은 돼지고기를 좋아하며 특히 소시지를 좋아한다.
②술을 좋아한다. 술중에서도 맥주를 좋아한다.
③루네(Rune)문자를 사용하였다.
※루네(Rune)는 룬이라고도 부른다.
게르만족의 성격

게르만족은 매우 호탕하며 털털한 성격이다. 게다가 술을 좋아하는 문화여서
모든 상황을 즐기며 상대방에게 직설적이다. 그리고 욱하는 성격이 강하다.

3. 게르만족의 업적
로마의 게르마니아 정복과 아르미니우스

독일인들의 조상인 게르만족은 원시 시대에는 지금의 스웨덴과 덴마크 반도에 걸치는 북유럽 지역에 흩어져 살고 있었다. 원시 문화의 혜택을 거의 받지 못한 채 지내던 게르만족이 북유럽에서 중부 유럽으로 서서히 내려온 것은 현재의 오스트리아, 프랑스 동부, 독일 남부, 이탈리아 북부 지역에서 원시 문명 단계를 밟고 있던 켈트족으로부터 철기 문화를 전수받은 이후로 추측된다.

<중 략>

스스로 거대한 제국을 경영할 실질적인 힘을 잃어버린 서로마 제국의 종말은 순식간에 찾아오게 된다. 476년에 게르만족 출신의 용병 대장이었던 오도아케르가 서로마 제국의 마지막 황제였던 나이 어린 로물루스 아우구스툴루스를 퇴위시키면서 위대한 로마 제국은 유럽 대륙에서 사라지고 만다. `민족 대이동` 이후의 혼란 속에서 고대 로마 제국을 계승하게 된 게르만족은 자신들의 원시 신앙을 버리고 점차 기독교로 개종하면서 `라틴화` 되어 갔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