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폭스바겐 광고분석

저작시기 2011.06 |등록일 2013.03.06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광고소개
2. 선정이유
3. 광고의 목표 소비자층
4.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 - Park assist system
5. 동일기능 타 브랜드
6. 폭스바겐 park assist 기능의 다른 매체 광고

본문내용

【선정이유】
광고 선정단계에서 지쳐있을 때 이 광고를 보았었다. 처음 광고를 보고 ‘엄청 재밌다’는 생각을 했다. 처음엔 할아버지의 노심초사하는 장면, 남성으로 변한 할머니 모습에서 깜짝 놀라는 할아버지의 장면, 젊은 남성이 주차할 때의 의기양양한 표정과 할머니의 만족스러운 장면에서 웃음이 터졌었다. 하지만 이 웃긴 상황 속에서도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분명히 알 수 있었다. 말한 마디 없이 광고가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분명히 알 수 있었고 환기시켜주는 큰 웃음이 담긴 점에서 만족을 했다. 광고를 찾는데 많이 지친 상황이라 이 광고에서 얻는 개인적 유쾌함이 더 컸었던 것 같지만...^^
실제로 여성은 남성보다 공간지각능력이 떨어져 주차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고 한다. 그리고 현실에서도 주차에 밝지 못한 여성은 남성 운전자에게 때때로 무시를 당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기능 덕분에 여성이 주차 스트레스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는 것을 재밌는 스토리전개로 우회적으로 전달해 주어 관심을 끌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광고 모델이 여성 중에서도 가장 기계조작과 거리가 먼 여성노인을 선정했다는 점도 광고를 수긍하는 것에 한 몫 했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언젠가 운전을 하게 될 내가 깔끔하지 못한 주차 솜씨를 드러내지 않을 수 있다는 점에서도 좋은 것 같다.

【광고의 목표 소비자층】
폭스바겐의 모델 중 ‘파킹 어시스트 시스템’을 지원하는 차량은 ‘티구안’ ‘골프’ ‘CC(Comfort Coupe) 시리즈` 등이 있으며 이 모델의 외형적 소비자층은 스타일을 중시하며 트렌드에 민감한 층이다.
기능적 측면에서 고속 주행에서도 흔들림 없는 주행성능, 너무 가볍지도 너무 무겁지도 않은 적당한 수준의 무게감이 전달되는 핸들링, 지름 5mm 이내의 이물질로 인한 펑크를 스스로 복구하는 `모빌리티 타이어`, 자동 주차시스템 `파크 어시스트` 등 다양한 기능은 보다 폭넓은 대상을 공략하고 있지만 이 광고의 주요 메시지인 ‘파크 어시스트’기능은 주차에 취약한 여성들을 공략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