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대한민국 행복지수` -독후감

저작시기 2013.03 |등록일 2013.03.05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대한민국 행복지수` -독후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대한민국 행복지수”
대한민국 사람들의 행복의 근거는 무엇일까?
이 책은 “대한민국 행복지수”라는 제목에서부터 특별함이 느껴진다. 누군가 나에게 막연하게, 행복이란 무엇인가? 라고 질문을 한다면, 행복하려면 무조건 성공해야 행복하다고 말할 뿐, 정확히 정의를 내릴 수 없을 것이다. 내가 생각하는 행복과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는 행복의 기준이 같을 수도 있고, 다를 수도 있을 것이다. 내 생각은 행복은 외부에서 찾기보다는 먼저 내부에서 찾을 수도 있을 것이다. 행복이라는 단어가 점차 사라지고 있는 현실에서 이 책을 통해 행복이라는 단어를 느껴보고 싶었으며, 대학생으로써 나아가 사회인이 될 나를 위해 어떤 행복이 가장 아름다운 행복인지를 한번 알고 싶었고, 또 추구 하고 싶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느끼는 행복은 과연 무엇일까? 호기심을 갖고 읽어나갔다. 모든 사람들은 행복한 삶을 바랄 것이다. 나 또한 마찬가지이다. 이 책에서는 ‘대한민국 행복지수’조사는 ‘통계’활용한 분석인 만큼, 대한민국 사람들이 가장 행복하다고 느끼는 요인들을 다양한 관점에서 흥미롭게 설명해주었다.
책에서의, 행복은 개인이 느끼는 행복수준으로 정의하였다. (내가 생각하는 행복은, 작은 성취감에서부터 시작해서, 큰 성취감으로 거듭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즉, 행복을 찾으려는 나의 마음속에서 나오는 것이 작은 행복의 시작이 아닐까 싶다.) 행복은 쉬운 것 같으면서도, 행복을 느낀다는 것은 참 힘든 일 인 것 같다. 사람들은 무궁무진한 욕심에 가득차서 살아가는 존재인 것 같다. 나 또한 처음에는 작은 것을 추구하다가 결국엔 더 큰 것을 갖기를 희망 하는 경우가 많다. 많은 사람들은 행복한 사람을 부러워하고, 자기도 그렇게 되기를 바란다. 그런데 사람들은 이미 작은 행복을 찾았는데도 불구하고, 큰 행복에 가려져 못 느낄 수도 있겠다는 생각했다. 즉 사람들은, ‘남들과는 다른 행복을 갖기를 원하고, 차이’가 있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항상 끌어안고 살아가는 것이 아닐까?? 난 그렇게 생각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