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해양환경론] 모리슨 방정식에 대한 조사 [모리슨][모리슨 방정식][Morrison Equation][해양 환경]

저작시기 2011.04 |등록일 2013.03.04 | 최종수정일 2016.04.27 워드파일MS 워드 (docx)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해양환경론] 모리슨 방정식에 대한 조사 [모리슨][모리슨 방정식][Morrison Equation][해양 환경]

목차

없음

본문내용

모리슨 방정식은 해양 속에 있는 수직기둥에 미치는 힘을 계산하기 위하여 모리슨에 의해 계산식이 제안되었는데 그에 따르면 수직 원형 실린더의 절단면길이 dz에 미치는 수평력 d

<중 략>

항력 성분은 물체를 지나는 정상 유체에 의한 힘을 현재 사용하는 보통 표현이며 따라서 항력 계수는 정상 조류에 의한 힘들의 계측에 의해 결정될 수 있을 것이다.
이모형 실험들에서 원형 실험과 같이 수행되었는데, 양쪽 경우에서 난점들은 현재의 올바른 특성들을 정립하는 것 이였다.
항력 계수는 레이놀드 수에 따라 변한다. 하지만, 실제로 항력 계수의 값들이 보통 특정한 구조 부재의 평균으로 지정되며 이 값들이 파안에서 매 계산 점 에서 사용된다.

전형적인 값이 위의 표에 주어졌다.
항력계수의 추정과 관련된 문제들이 BSRA (1975)에서 철저히 논의되었으며 매우 거친 원주에 대해 Miller (12976) 가 다루었다.
파 하중안의 후류 효과 (wake effects)를 고려하기 위해, 수립자의 궤적 반경에 항력 계수를 관련 짓는 시도가 있었지만, 사용되는 많은 구조물의 실험 자료가 불충분하여 이 시도는 설계 과정에 포함되지 못했다 (Keulegan and Carpenter, 1958, Inversen, 1451 and Sarpkaya,l976).

<중 략>

값들이 선택한 파 이론을 가지고 사용할 때 엄밀하게 유용한 것만을 따른다.
위의 표 들로 주어지는 값들은 Stokes 5 차 파 이론에 적용 가능하지만, 약간 높은 안전계수를 사용하여 불확실한 허용이 주어지는 한, 선형이나 3차 이론에도 심각한 오차 없이 적용될 수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