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세계문화유산 제2과제

저작시기 2012.12 |등록일 2013.02.24 파일확장자압축파일 (zip) | 11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2012년도 2학기에 수강했던 세계문화유산의 제 1과제 입니다.
A+받았던 자료입니다
과제자체가 한글이나 워드가 아닌 PPT로 제출했어야 하기때문에 PPT자료 이구요.
글씨체 까지 첨부해 놓았습니다.
과제하시는데 도움 많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테마: 훈민정음, 한글

한국의 재발견
-1과제에서 비교분석 되어 도출된 결과
-훈민정음, 한글을 테마로 정한 이유

훈민정음

한글의 아름다움

다른 언어와의 비교

결론

본문내용

다른 세계의 석굴 문화유산과 비교하였을 때 석굴암은 신라시대 전성기의 최고 걸작으로 그 조영 계획에 있어 건축, 수리, 기하학, 종교, 예술이 총체적으로 실현된 유산이며 아시아에서도 그 유례를 찾기 어려운 독특한 건축미를 지니고 있었다.
석굴암이 다른 세계의 석굴 문화유산과 비교하였을 때 인공적으로 파서 만든 암굴사원이 아니며, 규모면에서도 내부공간이 직경 7m, 높이 8m로 작지만, 석굴자체의 정교함, 예술성, 섬세함이나 과학적인 면에서는 절대 다른 두 석굴보다 뒤쳐지지 않음을 알 수 있었다.
하지만 이러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문화유산은 세월이 흐르면서 일본이 보수를 하면서 본존상 한구만 나두고 모두 해체하면서 훼손되고 현재, 사진촬영금지에 웅장했던 모습이 유리벽 사이로 작게나마 보존이 있다는 것에 대해 더욱더 관심을 가지고, 후손들에게도 오래오래 간직 될 수 있도록 보존에 힘써야 할 것 입니다.

<중 략>

요즘에는 영어나 일본어, 중국어 등 외국어는 돈을 들여가며, 열심히 배우려고 하는 반면에 가장 잘 알아야 할 한글에 대해서는 너무 무관심 해져가고 있다.
지난해 한국어능력시험의 외국인 응시자수가 45만 명으로그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고, 해외에서 한국어를 가르치는 세종학당이 43개국에 90여개소로, 외국의 한글에 대한 관심은 늘어나는 반면에 우리 국민들 중 한글날을 기억하는 사람은 64.1% 불과하고 그나마 20대는 32.7% 로 세 명 중 1명꼴도 안 되는 실정이라고 한다.
각종 대중매체에는 알아듣지도 못할 줄임말과, 외래어의 남용으로 인해 올바른 한글의 쓰임을 찾아보기도 힘들다.

참고 자료

http://www.unesco.or.kr/heritage/mow/kormow.asp 훈민정음 외 1곳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