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프랑수아 를로르의 “꾸뻬 씨의 행복 여행”(도서감상문,서평)

저작시기 2013.02 |등록일 2013.02.21 | 최종수정일 2014.02.13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정신과의사 꾸뻬의 행복을 찾아나선 여정을 담은 "프랑수아 를로르의 꾸뻬 씨의 행복 여행”을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였습니다.
여러분의 자료 작성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Ⅰ. 도서감상문
1. 들어가며
2. 행복을 찾기 위한 여정
3. 행복이란 무엇일까
4. 나가며

Ⅱ. 책 소개

Ⅲ. 저자 소개

본문내용

Ⅰ. 도서감상문

Ⅰ. 도서감상문
1. 들어가며
예전에 법정 스님의 `일기일회`을 읽으면서 `꾸뻬 씨의 행복 여행`이라는 책의 존재를 알게 되었다. 법정스님의 추천도서이기도 하고 대도시의 정신과의사로서 안정적인 삶을 이어가던 작가가 행복을 찾아 떠나는 이야기라고 해서 호기심이 발동하게 되어 이 책을 읽게 되었는데 몇 페이지만 읽고도 그 꾸뻬씨의 행복을 찾아 떠나는 여행 이야기에 깊숙이 빠져들었다. 이 책은 작가가 직접 경험한 것을 들려주는 것이라 그런지 스토리가 매우 사실적으로 다가왔다. 정신과 의사인 꾸뻬씨가 여행지에서 깨달은 배움, 느낌 들을 기록한 책으로서 어느 것 하나 버릴 것 없는 내용들이었으며 책을 읽으면서 내 삶을 더욱 충만하고 주어진 시간을 더욱 긍정적이며 아름다운 시각으로 바라보게 만든다.
2. 행복을 찾기 위한 여정
요즘 들어서 “과연 행복이라는 것은 도대체 언제 오는 것일까? 그리고 어떻게 해야 행복해 질까? 정말 내가 행복해질 수 있는가? 그리고 나는 지금 행복한 것일까? 죽을 때까지 미래를 준비만 하고 행복을 느끼지도 못하고 죽는거 아닌가?” 등등 이런 생각이 많이 든다.
정신과 의사인 꾸뻬를 찾아오는 사람들도 나와 비슷한 생각을 했던 것 같다. 그를 찾아오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지금 주어진 상황 속에서도 행복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조건을 갖추고 있음에도 항상 자신이 불행하다고 하소연한다. 꾸뻬씨도 그런 고객들을 보며 너무나 안타깝게 생각하지만 의사로서 그들에게 꼭 맞는 치료를 해줄 수 없다는 사실에 자괴감을 느끼며 그 역시도 불행함을 느끼게 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