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유아 놀잇감관련 발표 저널(위클리 페이퍼)

저작시기 2013.01 |등록일 2013.02.17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영유아 놀잇감관련 발표 저널(위클리 페이퍼)

목차

없음

본문내용

유아들의 삶이 곧 놀이이고 놀이가 곧 유아들의 삶이다. 하지만 현대사회가 점차 산업화되어가면서 유아들이 놀이할 수 있는 공간과 시간은 점점 줄어들게 되었다. 바깥 활동을 거의 하지 않은 채 실내에서 멀티미디어 기기, 컴퓨터(테블릿 PC), 휴대폰 등을 가지고 지내는 시간이 많아진 것은 하나의 예가 될 수 있겠다. 이러한 사회적 변화는 유아와 놀이를 연결하는 물리적 매개체인 ‘놀잇감’ 의 가치에 대해 재고할 필요성을 느끼게 한다. 특히 일하는 부모가 증가하고 있는 요즈음, 부모들은 그들이 자녀들과 함께 있지 못한다는 미안함을 자녀들에게 상품화된 장난감을 사주는 것으로 전달하려고 한다. 물론 이러한 놀잇감도 유아가 놀이 방식이나 주변 성인의 개입정도에 따라서 유아의 발달과 학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유아의 학습이 유아가 생활 속에서 경험하는 과정을 통해서 출발하듯이, 놀잇감 또한 유아의 주변 환경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것이 아니라 유아의 주변 환경 안에서 이루어질 때 더욱 의미가 있을 것이다.

참고 자료

Guyton, G. (2011). Using Toys to Support Infant-Toddler Learning and Development. Young Children, 66(5), 50-56.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