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전자상거래, 쇼핑몰사이트를 내가 직접만든다면 어떤 방향으로 할 것인가

저작시기 2007.06 |등록일 2013.02.14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멀티미디어개론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 쇼핑몰을 운영할때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만들지에 관한 글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인터넷 환경에서 정보 제공자들은 그 정보를 어떻게 방문자들에게 효과적으로 보여줄 것인지 고민하게 됩니다. 정보 구조의 효율성을 통해 사용자 접근성을 높이고 목적하는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구조를 설계하게 됩니다.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가 사이트에 있다고 할지라도 쉽게 찾지 못하거나 아무리 디자인이 훌륭하더라도 정보와 contents의 구조가 체계적이지 않다면 사용자들은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미디어는 사용자에 대해 단순히 기계적인 반응을 하기보다는 인간과 미디어 간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새로운 방향은 사회적이고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을 구현합니다. 웹의 화려한 그래픽 사용자 환경은 인터넷이 대중화와 상업화로 나아가는데 결정적인 구실을 했습니다. 인터넷 사이트는 상업성을 띄고 있으므로 그만큼 사용자의 주목도와 관심도가 필요합니다. 저는 그 중에서도 사용자의 주목도가 가장 필요한 Shopping mall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대학생이 되서 Shopping mall 사이트 중에서 G마켓을 주로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고등학교까지는 직접 시내로 쇼핑을 하러 가곤 했는데 대학생이 되어서는 시간도 절약할 수 있고 더욱 다양한 상품을 인터넷을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어서 인터넷 Shopping mall인 G마켓을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인터넷으로 구입을 해서 직접 구매한 것에 비해서 상품의 질적인 면에서 떨어지진 않을까하는 의구심이 생기긴 했는데 상품을 직접 받아보고 써보니 그런 걱정은 한 번에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최근 인터넷의 급격한 보급에 따라 가상 환경 하에서의 전자상거래 시장이 급격한 신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는 말 그대로 전자적으로 물건을 사고팔고 대금을 지불하는 등의 일반 상거래와 관련된 모든 작업을 전자적으로 처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참고 자료

전자상거래와 유통혁명-이재규 이경진
사이버마케팅이란- 손영석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