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국제 매너와 관광

저작시기 2012.04 |등록일 2013.02.07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국제 매너와 관광

목차

1. 서론

2. 본론
1) Businesses
2) Hotels / Restaurants
3) Public Spaces
4) Greetings & Names
5) Presents
6) Invitation
7) Body Languages
8) The others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국제관광을 하는데 있어 해당 나라에 방문 시, 그 나라의 특유의 에티켓과 매너를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서 매너는 행동하는 방식이나 자세로 몸가짐, 버릇, 태도 등을 말한다.
에티켓보다 더 포괄적이고 넓은 개념으로 법으로 정해져 있지 않았지만 지켜야할 예절을 말하는데 에티켓은 사람과 사람사이에서 마땅히 지켜야 할 규범으로서 형식적 측면이 강하고, 매너는 그 형식을 나타내는 방식으로 방법적 성격이 강하다.
그래서 에티켓은 `있다`, `없다`로 표현하고, 매너는 `좋다`.`나쁘다`로 표현하게된다.
즉 쉽게 말해서 에티켓과 매너의 차이는 `에티켓은 내가 당연히 해야 할 도리.`를 말하며
`매너는 상대방 입장에서 상대를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 배려이다.
화장실에서 문 앞에서 안쪽 상대에게 노크를 하는 것은 에티켓이 있는 것이고 휴대폰을 함부로 사용하는 행위는 매너가 나쁘다는 것에 해당된다. 이에 우리는 러시아의 에티켓을 조사하였는데 총 8가지의 상황에 따른 에티켓을 조사하였다.
2. 본론
러시아의 에티켓을 조사하는데 있어 8가지 상황별로 어떻게 되는지 조사해보았다.
비즈니스, 호텔과 레스토랑 이용 시, 공공장소에서, 이름을 부를때와 인사를 할때, 초대와 초대를 받았을 때, 몸짓과 그 외 다른 것들을 조사하였다.
러시아는 극동에서 동부유럽에 걸쳐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국가로 1991년 소련이 해체되면서 독립국가가 되었고 광활란 영토 곳곳에 숨겨진 풍부한 자원의 나라 러시아는 유럽의 문화와 아시아의 문화가 혼합되어 다른 유럽국가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문화를 지녔으며 그 에티켓 또한 색다르다.
계절과 날씨는 사람들의 옷차림에 큰 영향을 준다. 러시아 대부분의 지역은 일년 중 절반 정도가 눈에 쌓여 있고 봄, 가을은 거의 느낄 수 없기 때문에 의복도 겨울 옷이 가장 중요하고 여름옷은 적당히 넘어가는 편이다. 겨울의 러시아 거리는 모피코트에 모피 모자를 쓰고 다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겨울에 모자는 필수이다. 찬바람을 많이 맞고 머리가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하다 보면 풍이 든다고 한다. 그래서 ’샤프까’라고 부르는 이 털모자는 러시아인들의 필수품이다.

참고 자료

<대한항공 스카이 뉴스 / 정원교·국민일보 카피리더>
<네이버 뉴스 기사 참고>
<위키백과 및 구글 검색>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