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재고버퍼 시간버퍼 CAPA버퍼

저작시기 2009.09 |등록일 2013.02.05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버퍼의 종류(재고버퍼, 시간버퍼, CAPA버퍼)

목차

1. 재고버퍼
2. 시간 버퍼
3. CAPA 버퍼

본문내용

1. 재고버퍼

재고는 이용할 수 없는 형태로 자금을 묶어놓은 것이므로 재무적으로도 문제가 되며, 과도한 저장공간, 자재운반, 저장 중의 파손, 변질 등 물리적 요인의 손실도 돈으로 환산하면 만만치 않다.

베네통은 원재료 조달로부터 최종 상품의 생산까지 직접 관리하는 생산체제를 구축하고 있으며, 5년마다 모든 생산시스템과 장비 등을 교체하고 있다. 베네통의 첨단화된 생산시스템은 1 일 2만상자, 1 년 1 억 벌의 의류를 생산할 수 있으며, 90% 이상이 유럽에서 생산되고 그 중에서도 50%가 이탈리아에서 생산되고 있다.

베네통의 의류 생산은 철저하게 지연전략(postponement strategy)을 활용하고 있다. 베네통은 의류의 색상을 결정하기 전에 의류 생산을 시작하고, 고객의 주문을 받은 시점에서 의류의 염색작업을 거쳐 판매하는 형태로 생산전략을 전환하였다. 베네통은 이러한 지연전략을 통하여 특정 색상에 대한 수요예측은 지연시키되 전체 의류수요에 대한 생산을 비교적 조기에 시작하고 고객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한 색상의 의류를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베네통 본사는 베네치아에서 30Km 떨어진 Villa Minelli에 위치하고 있다. 베네통은 판매증대, 판매망의 확대, 비용절감이라는 목표를 지속적으로 추진중이며, 목표 실현을 위하여 탄력성을 가장 중시하고 있다. 베네통이 탄력성을 중시하는 이유는 판매할 상품의 색상, 크기, 디자인 Copyright 2003 IITA 105 등을 예측하기 어렵고, 소규모 점포에 빈번하게 상품을 공급해야 하며, 유행에 따라 신속하게 고객에게 상품을 공급해야 하기 때문이다.

베네통은 소매점으로부터 반품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소매점은 정확한 수요를 예측하여 주문해야 한다. 베네통은 전년도 3월까지 다음 연도에 판매할 상품의 최종 디자인을 확정하고, 소매점 주인은 7월까지 상품에 대한 주문을 완료해야 하며, 실질적인 생산은 7월부터 이루어지며 주문량의 10%부터 생산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각 소매점 주인은 8월부터 12월까지 색상, 크기 등의 주문을 변경하며, 매장 창고에 있는 의류의 80~90%는 다음해 1 월까지 판매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