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최인호의 인연

저작시기 2011.04 | 등록일 2013.01.17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최인호 - 인연

6장의 장문 독후감입니다.

최인호의 `인연`이라는 수필을 읽고 과제로 낸 독후감이고, 이 과제를 낸 교육학개론 과목 A+를 받았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특히 책 속에서 ‘기쁨과 행복은 그것을 발견하고 그것을 보는 것에 있다. 우리는 곁 곳곳에, 삶의 기쁨은 그곳에 있다. 우리는 눈이 멀어 그것을 보지 못하고 썩은 악취에만 신음하고 있는 것이다.’라는 구절은 나에게 정말로 와 닿았다. 기쁨과 행복은 우리가 발견해야만 느끼고 즐거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이런 기쁨은 항상 내 곁에 있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주변에서의 소소한 기쁨과 행복을 찾기 보다는 당장 처해진 힘듦과 고통에 대해서 신음을 먼저 내는 것 같다. 나도 마찬가지로 나에게 처해진 상황에 대한 불만을 토로하고 그에 대한 고통만 표현하지만 작가는 그렇게 표현하기보다는 스스로 삶 속에서의 작은 기쁨을 발견해낸다면 그것은 큰 행복으로 찾아온다고 말해주려는 것 같다.

<중 략>

‘인연’이라는 책은 삶의 의미를 생각하게 해주었을 뿐만 아니라 `안성기‘, ’배창호‘, ’황순원‘ 등의 사람과의 인연도 소개해주었기 때문에 아주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처음에는 혹시 이해하기 어려운 책은 아닐까 걱정도 했지만 에세이답게 비형식적인 면과, 일상적인 소재를 다룬 것이 아주 마음에 들었다. 특히 나에게 도움이 된 것은 내 자신에 대해 되돌아보게 된 점이다. 처음엔 주변의 사물, 주변의 사람들의 인연에 대해 생각했지만 갈수록 나 자신을 진지하게 생각하게 되었다. ’인연‘에 대해 웃고, 감동받고, 한편으로는 진지하게 생각하게 하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