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패션디자인 이미지메이킹 기말프로젝트

저작시기 2010.09 |등록일 2013.01.1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상명대학교 교양강의인 패션디자인과 이미지 메이킹 기말고사 레포트입니다.
직접 교수님께 찾아가 과제 점수 만점이구요 시험을 제대로 못봐서 B+받았습니다.
참고하셔서 과제점수 만점 받으세요~

목차

1. 등교할 때의 패션 연출.
2. 격식이 필요한 상황의 패션 연출.
3. 평소 선호하는 패션 연출.
4. 느낀점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등교할 때의 패션 연출.
이번 학기의 기준으로 패션 연출을 했습니다.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은 1교시부터 8교기까지 많은 수업이 짜여져 있어 오랜 시간 동안 수업을 듣거나 실험수업에 임하기 때문에 간편하고 편안한 복장을 선호합니다.

첫 번째 코디
◯ 10가지 감각계열중 엑티브(Active)에 속하며.
건강하고 활동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감각계열 입니다.
◯ 기본 면바지에 검정색 바람막이와 스니커즈로 활동적(Active)이고 편안한 느낌을 주고있으며 가방색상을 대조 색상인 파란색으로 코디를 했습니다. 바람막이와 스니커즈의 어두운 분위기를 가방을 착용함으로써 색상의 균형을 맞췄습니다.

◯ 빨간색계열의 카라 티셔츠와 안쪽에 흰티를 겹쳐 입음으로써 빨간색의 강렬한느낌을 균형있게 완화 시키는 효과를 보았습니다.
◯ 검정색 가방과 검은 뿔테안경으로 지루함과 실증감을 감소시켰습니다.
◯ 기온차가 심한 요즘날씨에 바람막이로 코디가 가능합니다.

2. 격식이 필요한 상황의 패션 연출.
방과 후에는 저는 다른 학우들의 보다 특이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학원에서 수학강의를 하는 수학 강사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직종에 적지 않은 시간동안 일을 해온 저는 이번 수업에도 남다른 관심과 배우고자 하는 욕심이 많았습니다.
발표나 여러 사람들을 압도할수 있는 카리스마를 요구하는 자리에서는 격식있고 눈에 띄는 패션연출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경험에 비추어 봤을때 강의 전달 효율를 비율적으로 정리하자면 설명하는 사람의 이미지 80%, 설명의 깊이 20%를 차지한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지식이나 정보를 전달하는 사람의 이미지에 따라서 좌우한다고 할정도로 높은 비율을 차지한다는걸 알았습니다. 주로 클래식(Classic)한 아이템을 선호합니다.

참고 자료

한경,“첫인상 5초의 법칙”『위즈덤 하우스』2009년
김선경 외 2인,“세심한 옷 관리 진정한 패션리더를 만든다.” 『경춘사』2008년
맨즈 헬스 2009년 10월 호
서울 패션 위크 <http://www.seoulfashionweek.org/>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