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봉사활동후 느낀점

저작시기 2011.11 | 등록일 2012.12.25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100원

소개글

교양과목 봉사활동후 느낀점 써가는거였는데 자간160 ,10 포인트로 3장 작성해오라고했던 레포트.
한국 서울시 장애인 IT협회에서 봉사후 작성.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저는 이번에 교양과목으로 봉사활동을 이수하게 되며 작은 고민에 빠졌습니다. 봉사의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나는 어떤 봉사를 할 것인가? 사실 부끄럽지만 저는 스스로 마음속에 깊게 우러나서 봉사를 한 적이 몇 번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지극히 개인적으로 살아왔습니다. 봉사할 수 있는 기관을 알아보면서 지리적으로 멀지 않은 곳에 장애인 관련시설이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잘해낼 수 있을까, 조금 두려운 마음이 들기도 했지만 용기를 내어 자원했습니다.
장애인이 우리 사회에서 일반적인 사람과 같은 삶을 구현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그들도 직업을 가져야하는데 고용주의 입장에서는‘장애인은 우리와 틀리다.’,‘장애인은 할 수 없다.’,‘오히려 피해만 안겨줄 수도 있다.’라는 인식과 편견으로 가득 차있어 마음이 불편한 게 현실입니다.
다행히도 최근에는 대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강화되면서 장애에 대한 인식이 변하고 있습니다. 일회성 사회공헌이나 기부를 넘어 사회와 지속적으로 함께 가기 위해 장애인에 맞는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 추진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장애인들에게 전문 IT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배출된 장애인들을 고용함으로써 사회적 일자리 창출에 앞서고 있는 기업이 있는가 하면 고객만족센터, 세탁사업 등 다양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 사업장을 통해 장애인을 위한 새로운 직무 개발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