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영화 감상문

저작시기 2012.04 |등록일 2012.11.1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감상문, 의학적 측면

목차

1. 감상문
2. 증상

본문내용

1. 감상문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라는 제목 자체를 많이 들었다. 워낙 명대사도 많고 꼭 보고 싶었던 영화였다.
이 영화는 심각한 강박증 증세를 보이고 냉소적인 연애소설 베스트셀러 작가인 유달이 마음을 열고 사랑과 우정, 인간의 따스함을 알아가면서 정신과적 문제인 강박증세도 서서히 없어지게 되는 내용이다.
정신과 실습을 다녀와서 본 영화라 그런지 정신적 문제에 대해 생각을 많이 가지게 되면서 보게 되었는데 강박증세를 가진 주인공은 영화 속에서 까탈스럽고 누구도 좋아 할 수 없는 성격의 소유자로 나온다. 영화를 보면서 유달도 주인공 이지만 또다른 주인공은 애완견으로 나온 동물이었던 것 같다. 끔직하게 싫어했던 개를 어떠한 사연으로 키우게 되면서 유달이 변화되기 시작된다.
주인공인 유달은 이기적이고 강박적인 사람인데 길의 금을 절대 밟지 않고 엄청나게 뜨거운 물에 손을 씻어야 소독이 된다고 믿는 다른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심하게 강박증세를 앓고 있다. 이러한 강박증세는 불안으로부터 시작되는 것을 배웠는데 강박증세의 증상으로 보통 안전하지 못할 것이라는 불안, 더러울 것이라는 불안, 새로운 것에 대한 불안감 등으로 인해 증상이 나타나는 것 이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