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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주상식과 잘못된 음주상식.

저작시기 2012.11 |등록일 2012.11.0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음주상식과 잘못된음주 상식에 관한 리포트입니다.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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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건강을 위하여 하루 50g 이하의 술만 마실 것. (맥주 1500cc, whisky 5잔, 소주 5잔)

*1주일에 적어도 2, 3일은 금주할 것.

*공복엔 금주: 알코올 분해 효소가 작용키 전에 체내에 흡수되므로 간에 큰 부담을 준다.

*알코올의 흡수 속도를 늦추기 위해 안주는 충분히 섭취할 것.

*섞어 바시지 않을 것: 첨가물의 상호반응으로 더 취하게 만든다.
도수가 낮은 것부터 높은 순으로 마신다.

*노래를 부르거나 말을 많이 할 것: 알코올의 10%정도는 호흡으로 배출된다.

*구토가 나면 참지 않을 것: 구토가 나는 것은 분해능력이상으로 마셨다는 증거

*담배를 피지 않을 것: 알코올이 니코틴 흡수를 가속화 한다.
알코올이 간의 니코틴 해독기능을 저하시킨다.

*숙취해소 음료는 나중에 마실 것

*숙취는 충분히 풀 것: 알코올의 분해산물인 아세트알데히드가 대뇌를 자극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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