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유럽문화와 관광-유럽 명문대학 탐방

저작시기 2011.06 |등록일 2012.11.0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2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좋은점수받았어요~

목차

1. 여행 주제/내용

2. 여행 세부 일정 계획서

3. 여행 세부 과정/구체적 내용

4. 결론/ 느낀점

본문내용

1. 여행 주제
이번 여름방학 동안 친구와 함께 유럽여행을 했었다.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프라하 이렇게 5곳을 약 두 달간 여행을 했다. 정말 인생에서 꼽을 정도로 행복하고 좋은 경험이었지만, 사실 친구와 단둘이 떠난 여행이라 배경 지식이 부족해 많은 곳을 봐도 책으로만 설명을 익혔다. 이러한 이유로 ‘유럽문화와 관광’이란 과목을 들은 것이다. 다녀온 지 얼마 안 되어 기억이 생생할 때 이 수업으로서 내가 본 장면들과 수업으로 들을 설명들을 매치시키려는 목적이었다. 그래서 더욱 흥미로웠다. 이번 과제의 주제는 테마가 있는 유럽여행 계획을 짜보는 것이다. 난 이미 다녀왔기 때문에 내가 가본 것을 바탕으로 계획을 세워보려고 한다. 나는 ‘유럽 명문대학 탐방’ 이라는 테마로 영국, 프랑스, 오스트리아를 여행할 계획이다. 나라는 내가 가본 곳과 가보고 싶은 곳을 섞어서 선택하였고, 유럽 대학 탐방이라는 주제를 고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일단, 우리나라도 대학이 무수히 많고 세계에서 꼽힐 정도로 학구열이 굉장히 높다.

<중 략>

보자르 국립예술대학은 문화부 산하의 교육기관으로 그 목적은 젊은 아티스트를 배출해 내는 데 있다. 학생들은 대부분 유명한 교수의 지도하에서 교육을 받게 되며, 전통적인 아카데미의 과거로 부터 최근에 혁신적인 변화를 거쳤다. 최근, 파리국립 예술학교는 비디오, 컴퓨터그래픽, 사진분야에 있어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전통적인 데생 수업은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이기에, 현대화된 수업으로 바뀌어졌다. 교수진들은 전 세계적으로 활동을 하고 있는 아티스트들을 초대해서 3개월 혹은 6개월가량 아틀리에에서 수업을 조직하며, 이 곳에서 수업을 받는 학생들은 세계 각국에서 모이고 있는데, 주로 유럽 국가에서 오고 있다. 약 35%가 외국인 학생이다. 98년 한국인으로 입학된 학생들은 2명, 편입생 2명이 합격되었다. 수업은 의도적으로 아주 느슨한 편인데, 그 이유는 젊은 미래의 예술가들이 독립적으로 자신의 프로젝트에 몰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4년간의 수업기간을 갖게 된다.

참고 자료

인터넷: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
-http://www.tamhum.or.kr
책:
-프렌즈 유럽(BEST CITY 42): 유진선 외3명 지음/ 중앙북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