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아들러의생애

저작시기 2012.09 | 등록일 2012.10.22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아들러의 생애

목차

-아들러의 프로필

-아들러의 생애

-느낀점

본문내용

아들러는 1870년 2월 7일 오스트리아의 비엔나(빈) 근교인 루돌프샤인에서 중류층 곡물상인의 6남매 중 둘째(책에 따라 6,7,8남매로 나와있음)로 태어났다. 그는 큰형의 질투로 쓰라린 경험을 했기 때문에 어린 시절을 불행하게 회상했다. 유태인의 아들로 태어났지만 자신의 민족적인 배경을 거의 의식하지 않았으며, 유태인과의 접촉이 거의 없이 지냈기 때문에 오히려 자연스럽게 비엔나 인처럼 자랐다. 아들러는 생후 2년간은 어머니로부터 따뜻한 사랑을 받았지만 동생이 태어나고 서는 사랑을 받지 못하였다. 하지만, 그때부터 아동기까지 아버지의 총애를 받고 자랐다.

아들러는 1873년 한 침대에서 자고있던 어린동생이 죽었고, 거리에서 두 번씩이나 사고로 죽을 뻔했고, 1874년에는 폐렴으로 죽을 뻔했으며, 구루병과 후두염으로 고통을 받았다. 어린시절 의사가 아버지에게 “아이가 살 가망이 없군요”라고 말하는 것을 들은 이후로 의사가 되어야 겠다고 결심을 하게 된다.

1876년 당시 나이 5살에 학교에 입학하게 된다. 아들러의 구루병은 약한 아이로 만들었고, 특히 운동에서는 심하게 드러났다. 공부에서도 특별하게 우수한 학생은 아니였고, 중학교에서는 수학에 낙제하기도 하였다. 심지어 교사가 아버지에게 학교를 중퇴시키고 구두제조자의 도제로 들어가게 하는 것이 어떻냐고 조언을 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의 아버지는 제안을 거절하고 아들러는 열심히 공부하여 수학 과목을 통과하고, 철학, 심리학, 정치학, 사회학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참고 자료

네이버블로그 http://blog.naver.com/unandiya?Redirect=Log&logNo=150095913610
Gerald Corey, 심리상담과 치료의 이론과 실제
다운로드 맨위로